제보
주요뉴스 산업

기아차, '스팅어 마이스터' 온라인 론칭…배우 고수가 소개

기사등록 : 2020-08-27 10: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5 가솔린 터보 플래티넘 3853만원
3.3 가솔린 터보 4643만원

[서울=뉴스핌] 김기락 기자 = 기아자동차는 27일 기아차 유튜브, 네이버TV 등을 통해 '스팅어 마이스터 온라인 론칭 필름' 공개와 함께 스팅어 마이스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팅어 마이스터 온라인 론칭 필름에는 배우 고수가 출연해 모놀로그 형식으로 새롭게 돌아온 스팅어의 매력을 소개했다.

스팅어 마이스터는 2017년 출시한 스팅어의 상품성 개선 모델로 신규 2.5 터보 엔진과 첨단 안전편의사양 등이 적용한 게 특징이다.

[서울=뉴스핌] 김기락 기자 = 기아자동차는 27일 기아차 유튜브, 네이버TV 등을 통해 '스팅어 마이스터 온라인 론칭 필름' 공개와 함께 스팅어 마이스터를 출시했다 [사진=기아차] 2020.08.27 peoplekim@newspim.com

스팅어 마이스터는 기아차 최초로 신규 파워트레인 '스마트스트림 G2.5 T-GDI'를 탑재했다.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kg·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하면서도 11.2km/ℓ의 연비를 달성했다.(2WD, 18인치 휠 복합 연비 기준)

스팅어 마이스터에 새롭게 기본 적용된 주요 편의사양은 ▲제휴 주유소·주차장에서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기아 페이' ▲리모트 360도 뷰(자차 주변 영상 확인 기능) ▲내차 위치 공유 서비스 등이 있다.

이를 통해 스팅어 마이스터 운전자는 리모트 360도 뷰를 통해 운전자가 멀리 떨어진 상황에서도 차량 주변 상황과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차량의 현재 위치와 목적지를 문자 메시지로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다.

또 기아차는 스팅어 마이스터에 ▲차로 유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등 다양한 안전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스팅어 마이스터 판매 가격은 ▲2.5 가솔린 터보 플래티넘 3853만원 ▲마스터즈 4197만원이다. 마스터즈에서 선택가능한 GT 3.3 터보 패키지의 가격은 446만원이다.(개별소비세 3.5%기준)

기아차 관계자는 "스팅어 마이스터는 2.5 터보 엔진이 신규 적용돼 성능을 한층 높였고, 내외장 디자인 변화로 고급스러움을 대폭 강화했다"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하는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으로 존재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peoplekim@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