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 삼성전자는 세 번째 폴더블폰인 갤럭시Z폴드2 다음달 1일 온라인 언팩 행사를 통해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전날 저녁 글로벌 고객 및 미디어 관계자들에게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파트2' 언팩 초대장을 보냈다.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삼성전자는 다음달 1일 갤럭시Z폴드2를 정식으로 공개한다. [사진=삼성전자] 2020.08.28 sjh@newspim.com |
행사는 다음달 1일 밤 11시(미국 동부시간 오전 10시)에 열리며 갤럭시Z폴드2의 세부 사양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날 공개한 초대장에는 삼성전자가 올 하반기 신제품에 적용한 대표 색상 '미스틱 브론즈' 색상의 갤럭시Z폴드2가 등장한다. 살짝 펼쳐진 갤럭시Z폴드2 사이에서는 밝은 빛이 새어 나오는데, 이는 제품의 내용을 공개한다는 뜻으로 비춰진다.
행사는 앞서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20 등 신제품을 소개했던 방식과 비슷하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출시하는 갤럭시Z폴드2는 전작인 '갤럭시폴드'보다 화면이 커지고 내구성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외부 디스플레이는 기존 4.6인치에서 6.2인치로, 펼쳤을 때 메인 화면 또한 7.3인치에서 7.6인치로 커졌다.
메인 화면의 커버윈도에는 초박막강화유리(UTG)를 탑재했다. 이는 전작의 투명 폴리이미드 필름(CPI)보다 내구성이 강하고 표면 촉감이 더 매끈하다. 삼성전자는 앞선 갤럭시 언팩에서 갤럭시Z폴드2에 탑재한 UTG가 머리카락 두께보다 얇고 유연성과 강도를 동시에 확보했다고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갤럭시Z폴드2를 공개하면서 사전예약도 시작할 예정이다. 정식 출시일은 발표되지 않았으나 업계에서는 다음달 18일이 될 것으로 에상하고 있다.
sj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