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대전경찰, 8개 기관과 아동학대 예방 강화

기사등록 :2020-09-16 16:55

[대전=뉴스핌] 김태진 기자 = 대전지방경찰청은 16일 오후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8개 기관과 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체결기관은 대전경찰청을 비롯해 대전시, 대전시교육청, 아동보호전문기관, 대전시약사회, (사)한국편의점산업협회(회원사 지에스25, 씨유,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TJB대전방송 등이다.

코로나19로 인한 가정 내 돌봄 장기화로 느슨해진 아동학대 사회적 감시망의 보완 필요성이 강조되고 아동 눈높이에 맞춘 지역사회 보호체계 강화를 위해 민·관이 협력하는 게 골자다.

[대전=뉴스핌] 대전지방경찰청 전경

이들 기관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정보 공유 및 보호·지원 강화, 실무협의회 구성을 통한 지속적인 아동학대 근절과 보호·지원에 협력하게 된다.

또 아동학대의 신고 활성화에 동참한다.

대전시와 대전교육청은 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 내실화를 위한 예방교육 확대와 학대피해아동 보호·지원방안을 추진 중이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편의점과 약국은 아동학대 보호쉼터 및 신고처로 협력할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아동학대에 대한 조기발견과 신속대응체계를 점검하고 학대피해아동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협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emory4444444@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