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임은석 기자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글로벌 전시 주최사 '인포마마켓(Informa Markets)'과 손을 잡았다. KOTRA는 17일 서울 염곡동 본사에서 인포마마켓과 국내 바이오 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KOTRA와 인포마마켓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바이오 헬스 월드와이드 온라인 2020'의 성공적 개최 ▲K-방역 제품·시스템 홍보 ▲내수 바이오 기업의 수출 및 신시장 개척 ▲글로벌 투자유치와 코로나 백신·치료제 개발 협력 등 여러 분야에서 힘을 모은다.
KOTRA는 17일 서울 염곡동 본사에서 인포마마켓과 국내 바이오 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류재원 KOTRA 무역기반본부장(오른쪽에서 세번째)과 오세규 인포마마켓한국 대표(오른쪽에서 네번째)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OTRA] 2020.09.18 fedor01@newspim.com |
특히 다음달 19일부터 2주 동안 개최되는 '바이오 헬스 월드와이드 온라인 2020' 전시회에서 협업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KOTRA는 129개 해외무역관을 운영하는 등 글로벌 역량을 갖췄으며 인포마마켓은 전시 분야에 전문성이 있다.
류재원 KOTRA 무역기반본부장은 "바이오 헬스 월드와이드 온라인에는 국내·외 500개 기업과 1000개 해외바이어 참가한다"며 "이번 전시회가 K-바이오 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도록 인포마마켓과 함께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fedor0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