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문대통령 "국민 생명·안전 위협에 단호히 대응…경계·대비태세 더욱 강화"

기사등록 : 2020-09-25 10:4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국군의날 기념사…"누구도 넘볼 수 없는 강한 안보태세"
"더 강력하고 먼 곳까지 날아가는 미사일이 우리 땅 지킬 것"

[서울=뉴스핌] 노민호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그 어떤 행위에 대해서도 단호히 대응할 것임을 국민들께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경기도 이천 특수전사령부에서 열린 제72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에서 "정부와 군은 경계태세와 대비태세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또한 "우리 자신의 힘으로 누구도 넘볼 수 없는 강한 안보태세를 갖춰야 평화를 만들고, 지키고, 키울 수 있다"고 강조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경기도 이천 특수전사령부에서 열린 제72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기념사에서 "정부와 군은 경계태세와 대비태세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사진=KTV 중계영상 캡처]

문 대통령은 아울러 한미 미사일 지침 개정으로 탄두 중량 제한이 해제된 것을 언급하면서 "우주발사체에 고체 연료를 사용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며 우리 과학기술의 역량으로 미래 국군의 비전을 소개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현재 우리 육군이 보유하고 있는 사거리 800km급 탄도미사일, 1000km급 순항미사일보다 더 정확하고 강력하며, 더 먼 곳까지 날아가는 미사일이 우리 땅을 지키게 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문 대통령은 "로봇, 드론 자율주행차, AI와 같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무인 전투체계도
본격적으로 개발한다"며 무인잠수정과 중대형 공격드론 등을 소개하며 "수색·정찰 같은 위험한 업무에서 장병들을 대신하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방역 대응과 침수피해 지역 복구에 구슬땀을 흘린 장병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침수피해 지역에 달려가 복구에 앞장선 것도 우리 육해공군이었다"며 "무엇보다 장병들 사이에 코로나가 확산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준 것을 치하한다"고 했다.

이어 "우리 군은 방역 당국 기준보다 강력한 조치로 훌륭하게 방역에 대응해줬고, 장병들은 전우와 조국을 먼저 생각해줬다"며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앞둔 지금까지 묵묵히 인내하며 헌신하고 있는 전국의 장병들, 면회와 휴가 제한으로 그리움을 견디고 계신 가족 여러분께 위로와 격려의 인사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행사는 국군 역사상 최초로 특수작전을 상징하는 육군특수전사령부에서 개최했다.

또한 본행사에 앞서 문 대통령은 기존 의전 차량이 아닌 역대 대통령 최초로 국산 개발 전투차량인 전술지휘차량에 탑승해 무인전술차량, 차륜형장갑차, 전술드론 등 국산 첨단 장비와 함께 행사장으로 입장했다.

no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