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김태진 기자 = 충남대학교와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16일 오후 3시 충남대 대학본부 리더스룸에서 이진숙 충남대 총장과 이효인 대전과기대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권역별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대학은 △권역별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원격강의 및 학습관리시스템(LMS) 공동 활용 △지역혁신플랫폼사업 연계 협력 방안 논의 등 사업 추진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분야에서 협력한다.
이진숙 충남대 총장(왼쪽)과 이효인 대전과기대 총장이 업무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충남대학교] = 2020.10.16 memory4444444@newspim.com |
이번 협약 체결로 양 대학은 상호 교류 및 업무협력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미래 교육 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진숙 총장은 "대전과학기술대와의 업무 협약식이 대학 간 지식을 공유하고 미래를 위해 뜻을 함께 해나가는 위대한 첫걸음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미래교육으로의 대전환이라는 새로운 지평을 양 대학이 열 수 있도록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효인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의 발전은 물론 교육혁신의 주체로서 지역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양 대학의 우수한 인력과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운영해 지역혁신플랫폼 구축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memory444444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