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B2B SW기업 아이퀘스트(대표 김순모)가 비대면 업무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 대상 '언택트 팩'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아이퀘스트는 '얼마에요 ERP' 상품을 24년째 서비스하는 기업이다.
언택트 팩은 10월부터 시행된 중소벤처기업부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전용 상품이다. 수요 기업은 도입 비용의 90%를 정부로부터 지원받고 고객 부담금 10%만 부담하면 8개월 동안 언택트 팩의 다양한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코로나19 이슈로 비대면 업무 환경 구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아이퀘스트의 '언택트 팩'은 인터넷만 되면 시간, 장소는 물론 사용자 수 제한없이 업무를 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경리회계·ERP '얼마에요'로 전자계약, 거래증빙문서 발송, 오픈뱅킹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계, 자금이체, 인사·급여, 재고 관리를 비롯 생산관리, 공사현장관리, 고객관리, 무역관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업종에 특화된 기능을 모두 제공하고 있어 개인사업자부터 중소기업까지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회계처리 특허 기술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정부지원사업은 신청 단계부터 그 과정이 까다로운 경우가 많다. 아이퀘스트는 도입 기업 대상으로 지원사업을 신청하는 단계부터 전담인력이 배정되어 신청 전 과정을 세심하게 지원해준다. 또한 '언택트 팩' 도입 후에도 숙련된 경리 전문담당자가 상시로 업무를 모니터링해주는 1:1 전담 경리 코디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퀘스트는 비대면 바우처 사업과 별개로 창업 6개월 미만의 사업체 대상으로 12개월 동안 무료 사용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얼마에요 언택트 팩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아이퀘스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