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뉴스핌] 박우훈 기자 = 전남 여수시가 포스트코로나 시대 여수시 강소농들을 위해 비대면 소비시장의 선제적 탐색 기회를 마련했다.
29일 여수시에 따르면 오는 30일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여수시 강소농 낭만농부시장'이 생방송으로 찾아온다.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여수시 강소농 낭만농부시장'으로 지역 강소농들이 준비한 돌산갓김치 등 5종의 상품을 판매한다.[사진=여수시] 2020.10.29 wh7112@newspim.com |
온라인을 통해 강소농들이 정성껏 준비한 돌산갓김치 등 5종을 만날 수 있다.
시청을 원하는 분은 '여수시 강소농 낭만농부시장' 채널 링크(http://shoppinglive.naver.com/lives/23506)로 접속해 '알림 받기'를 설정하거나 시청할 수 있고, 방송 시간 중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여수시 강소농'으로 검색하면 된다.
여수시는 경영혁신 역량을 갖춘 강소농을 육성하고, 여수형 온‧오프라인 농부시장 운영을 위해 지난 5월부터 18명의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경영개선 실천교육을 지속 추진해왔으며, 지난 14일 오프라인 농부시장에 이어 이번 온라인 농부시장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 농업인들을 응원하는 의미에서 온라인 생방송 채널에 많은 방문을 부탁드린다"며 "어려운 시기 새로운 유통채널의 적극적인 도입으로 우리시 농업 경쟁력을 높이고, 작지만 강한 농업(강소농)의 실현과 역량강화를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wh711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