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파주시는 지역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될 파주도시관광공사의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파주도시관광공사 비전 선포식.[사진=파주시] 2020.11.05 lkh@newspim.com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감염 예방을 위해 간소하게 치러진 이번 행사에서 손혁재 사장은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의 힘찬 도전에 파주도시관광공사가 앞장서는 최고 공기업이 되겠다"고 공사의 발전방향과 운영방침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지난 1월 파주도시관광공사 설립 타당성 연구 용역을 시작으로 7월 파주도시관광공사 설립 조례를 공포했다. 기존 시설관리공단 사업에 개발 사업을 주도할 도시관광개발본부를 추가해 3본부 2부 9개팀으로 조직을 정비하고 본격적인 도시관광공사 업무를 진행한다.
파주도시관광공사는 시 개발사업의 실행조직으로 개발사업의 지속성, 효율성 및 전문성을 갖춘 전담기구 역할을 수행한다.
파주시 지방재정 확충과 개발이익 공공 환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주민복리 증진, 고용창출로 자족도시 파주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에 DMZ 관광과 마장호수, 감악산 등 파주 대표 관광시설 운영과 함께 파주 역사, 문화, 생태자원 활용한 관광개발 및 마케팅 전략으로 파주 평화도시 조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또 파주메디컬조성사업 등 파주시가 역점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도시개발 사업에도 공사가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 중이며 파주시가 계획하고 있는 지역 내 공공건축, 기반시설 등 건설사업 대행도 추진할 계획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파주시 주요 사업에 파주도시관광공사가 참여해 파주 개발정책에 부응할 수 있는 전문 조직으로서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파주도시관광공사의 행보가 파주시 발전의 주춧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