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황선중 기자 = 지난 한 주간 주식시장을 뜨겁게 달군 인기 키워드로 '윤석열'과 '아스트라제네카' 등이 꼽혔다.
9일 뉴스핌라씨로에 따르면 지난주 투자자 인기 키워드는 △윤석열 △아스트라제네카 △5G △바이든 △수소차 △트럼프 등이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윤석열 검찰총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0.10.22 leehs@newspim.com |
윤석열 관련 종목은 덕성과 서연, 제일테크노스 등이다. 뉴스핌라씨로는 지난 3일 서연에 대해 매도신호를 보냈고, 10.67% 수익률을 기록했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 종목은 켐온, SK케미칼, SK디스커버리다. 켐온과 SK디스커버리도 매도신호가 발생했고, 각각 12.72%, 9.75%의 수익률을 달성했다.
5G 종목은 에이스테크, 쏠리드, 대한광통신이다. 뉴스핌라씨로는 에이스테크와 쏠리드에 대해 매수신호를 보냈다.
바이든 관련 종목은 한솔홈데코, 한화솔루션, KC코트렐 등이다. 뉴스핌라씨로는 한솔홈데코와 한화솔루션에 대해 매수신호를 보냈다. KC코트렐에 대해선 매도신호를 보냈다. 매도에 따른 수익률은 11.31%였다.
수소차 관련 종목은 코오롱머티리얼, 현대차, 대우부품 등이다. 해당 종목들에 대해선 아직까지 매매신호가 포착되지 않았다.
트럼프 관련 종목은 유니온머티리얼, 대아티아이, 아난티 등이다. 뉴스핌라씨로는 유니온머티리얼에 대해 매도신호를 보냈고, 수익률은 11.7%를 기록했다. 대아티아이에 대해선 매수신호를 보냈다.
sunja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