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자녀에게 물려주고 싶은 장기투자유망 해외종목으로 테슬라(19.9%), 애플(19.9%)이 꼽혔다. 아마존(7.3%), 구글(5.2%), 디즈니(2.5%)가 이었다.
삼성증권은 지난 19일 공식 유튜브 채널 '삼성팝(Samsung POP)'에서 진행된 '해외주식 언택트 컨퍼런스 글로벌 대전망'에 참여한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내년도 투자비중을 늘릴 자산으로는 약 76%가 국내외 주식을 선택했고, 주식투자를 선택한 응답자 중 국내와 해외 주식의 선호 비율은 4:6으로 해외가 더 높게 나타났다.
투자유망업종으로는 반도체, 제약/바이오, 2차전지 등 첨단기술산업을 선택한 응답이 66%에 달했다.
[서울=뉴스핌] 그래프=삼성증권 |
이번 컨퍼런스에는 삼성증권 장효선 글로벌주식팀장 등 대표 애널리스트 6명이 출연해, 플랫폼, 전기차, 바이오 등 혁신기업 테마와 함께 페이팔, 엔비디아, 디즈니 등 내년 해외 유망 종목 등을 소개했다.
장효선 글로벌주식팀장은 "언택트 세미나를 통해 더 많은 투자자들과 더욱 깊이 있고 재미있는 구성으로 투자공감대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형식을 시도해 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성증권은 3시간 유튜브 방송이었지만 동시 접속자가 5000명 수준에 이를 정도로 투자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며 총 3만5000명의 시청자가 몰렸다"고 설명했다.
현재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에는 지난 19일 라이브로 진행됐던 컨퍼런스의 풀영상이 업로드 됐다. 세션별 편집 영상은 오는 23일 업로드 될 예정으로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삼성증권 김상훈 디지털마케팅담당 상무는 "세무·부동산 컨설팅, 연말 정산 등 다양한 재테크 꿀팁들을 영상 콘텐츠로 제공함으로써 비대면시대의 핵심 소통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z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