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경기북부

박정 민주당 경기도당 위원장 "코로나19 극복·민생개혁 완성"

기사등록 : 2020-12-31 17:1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수원=뉴스핌] 순정우 기자 = 박정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은 2021년 신년사를 통해 "2021년은 코로나 19를 극복하고, 민생개혁을 완성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올해 2곳에서 치러지는 경기도 재보궐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하여 2022년 대선, 지방선거 승리의 교두보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박정 의원 [사진=박정 의원실] 2020.10.07 89hklee@newspim.com

다음은 박정 위원장 신년사 전문이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당원동지 여러분!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올해의 사자성어로 동심단금(同心斷金)을 선정했습니다. 마음을 합치면 단단한 쇠라도 끊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우리가 하나로 뜻을 모은다면 코로나 19 위기 반드시 극복할 수 있습니다. 쇠를 끊는 단단함으로 개혁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2021년은 코로나 19를 극복하고, 민생개혁을 완성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존경하는 경기도민, 당원동지 여러분!

최근 며칠 사이 경기도당에 8천 명이 넘는 경기도민들이 당원 가입 신청을 해 주셨습니다. 윤석열 사태와 정경심 교수 판결 등에 대한 울분과 사법개혁을 이뤄달라는 열망의 소리라고 생각합니다. 민주당은 공수처 설치, 검찰개혁 등 사법개혁 완성을 위해 국민과 함께 끝까지 가겠습니다. 어떠한 저항에도 굴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지난 8월 경기도당위원장에 취임한 후 조직을 재정비하고, 정책중심, 소통중심 도당을 만들려고 부단히 노력했습니다.

경기도의 미래비전을 만들기 위한 4대 특별위원회를 출범시켰고, 시·도의원 중심의 연구단체도 만들었습니다. 정치는 결국 정책으로 평가받을 수밖에 없다는 신념에서 시작한 일이었습니다.

2021년에는 4대 특별위원회와 경기도당 의원 연구단체가 내실 있게 활동하여, 정책으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경기도당 교육연수원을 신설하여 생활밀착형 정책들을 당원들과 소통하고, 발전시켜 도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발전의 청사진을 만들겠습니다.

SNS 당사도 만들었습니다. 당원과 도민이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든 도당을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당원에 의한, 도민을 위한 승리의 경기도당을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었습니다.

민주주의는 소통으로 완성됩니다. 이를 위해 올해에는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과 같은 경기도당 도민청원게시판을 신설하려고 합니다. 경기도 현안에 대해 청원을 해주시면, 경기도 국회의원, 시도의원, 기초단체장들이 직접 설명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경기도민, 당원동지 여러분!

지난 4개월간 지역위원회를 직접 돌아다니면서, 지역위원회 화상회의에 참석하면서 많은 분들을 만났습니다. 정치의 모든 답은 현장에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최근 민주당에 대해 걱정들을 많이 하십니다. 그러나 우리는 정권교체, 지방선거와 총선에서 압승한 저력을 가진 정당입니다. 이유 없는 과거는 없고, 성찰 없는 미래도 없습니다. 어제를 성찰하고, 오늘을 실천하며 미래를 준비하겠습니다.

올해 2곳에서 치러지는 경기도 재보궐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하여 2022년 대선, 지방선거 승리의 교두보를 마련하겠습니다. 힘든 겨울을 이겨내고 있는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해를 바꾸고, 계절을 바꾸는 것은 시간의 흐름이 아니라 우리의 희망이고, 노력입니다.

코로나 19와의 전쟁은 바이러스와의 싸움이 아닌 우리 자신과 싸움입니다. 꼭 이겨내어 희망의 봄을 만들어 갑시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이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jungwoo@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