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GAM

"미 의원들, 의회 난입 사태로 코로나19 집단 감염 우려"

기사등록 : 2021-01-11 09:0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주치의실 "신변 보호 위해 수 시간 고립 도중 감염됐을 수도"

[서울=뉴스핌] 이홍규 기자 = 지난주 벌어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지지자들의 미 의회 난입 사태로 의원 다수가 코로나19에 감염됐을 수도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고 정치 전문매체 더힐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하원 주치의실의 브라이언 모나한 의사는 의원들에게 메일을 보내 "1월6일 하원의 많은 구성원이 큰 위원회 청문회장이 위치한 방에서 신변 보호를 위해 고립 상태에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고립 수 시간 동안 의원들이 코로나19 감염자에 노출됐을 수 있다며 의원들에게 사회적 거리두기, 일일 증상 확인,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조치를 계속 준수할 것을 권장하고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을 것을 촉구했다.

모나한 의사는 구체적으로 의원들이 고립됐던 방의 명칭이나, 고립 중이었던 의원들의 이름은 언급하지 않았다.

지난 6일 미국 의회 의사당에서 작년 대선 결과를 확정 짓기 위해 상·하원 합동회의가 열리던 도중 트럼프 대통령의 지지 시위대가 대거 난입하는 사태가 벌어졌다.

이로 인해 작년 대선 결과를 확정해 조 바이든을 차기 미국 대통령으로 공식 선출하려던 합동회의가 수 시간 동안 중단됐다.

앞서 CNN방송은 펀치볼뉴스의 영상을 인용해 의회 난입 사태 당시 방 안에 있던 의원 가운데 공화당 하원의원 6명이 동료 의원의 마스크 제공을 거부한 것이 파악됐다고 전했다.

CNN에 따르면 이 의원 6명은 마조리 테일러 그린(조지아), 마크웨인 멀린(오클라호마), 앤디 빅스(애리조나), 스콧 페리(펜실베이니아), 마이클 클라우드(텍사스), 더그 라말파(캘리포니아)다.

미국 의원들은 정부가 선별한 코로나19 백신 우선 접종 대상에 포함된다. 현재 많은 의원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받은 상태다.

[워싱턴 로이터=뉴스핌] 이홍규 기자 = 미국 워싱턴DC의 연방의회 의사당 건물 앞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지지자들이 경찰과 대치하고 있다. 2021.01.06 bernard0202@newspim.com

bernard0202@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