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라안일 기자 = 대전 대덕구는 관광명소를 중심으로 한 카페지도 '쉼표를 따라 가는 대덕 여행'을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구는 사계절 풍경이 좋은 명소와 매력적인 카페를 엮어 관광지를 홍보함은 물론 방문객들의 지역 내 소비를 유도하기 위해 카페지도를 제작했다.
대덕구가 발간한 '쉼표를 따라 가는 대덕 여행' [사진=대덕구] 2021.01.12 rai@newspim.com |
책자는 3개 권역으로 구분돼 각각 대청호 인근의 카페, 장동 계족산 부근의 카페, 일상에서의 기후 위기 극복 실천을 위한 넷제로(Net-Zero) 에너지 카페가 수록됐다.
카페 주변에서 함께 둘러볼 수 있는 '대청호로하스캠핑장', '계족산 황톳길', 관광두레 주민사업체에서 운영 중인 '팜파티' 등 공정생태관광 체험프로그램을 담았다.
책자는 대덕구 홈페이지(역사 문화 관광 포털)와 대덕구 공정생태관광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문화관광체육과(042-608-6736)에 신청해 직접 받아 볼 수 있다.
박정현 구청장은 "코로나19로 겪는 큰 어려움 때문에 우리 모두 쉼과 숨이 주는 소중함과 행복이 더욱 간절한 시기"라며 "대덕구의 아름다운 풍경과 쉼표가 되어주는 카페들이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수 있길 바라며 덧붙여 방문객들께서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꼭 지켜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ra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