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뉴스핌] 고규석 기자 = 전남 신안 교육지원청이 18일 초·중·고 교감, 교육과정 담당교사, 행정실장,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교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신안 큰바위 얼굴 교육'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신안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설명회에는 역사와 전통이 있는 신안에서 아이들이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성장하기를 바라며, 2021년도 교육 트렌드를 '행복한 섬 드리 꿈 배움터 2021 신안 큰바위 얼굴 교육'으로 명명했다.
2021 신안 큰바위얼굴 교육 온라인 설명회 모습 [사진=신안교육청] 2021.01.18 kks1212@newspim.com |
또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이 가장 하고 싶은 일이 되도록, 모든 아이들이 존중 받으며 꿈을 갖고, 행복한 삶을 개척하는 교육, 창의적이고 정의로운 민주시민으로서 미래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이 되는 교육, 교육공동체의 상생과 협력으로 모두가 행복한 신안교육'을 지향점으로 제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교육청은 △큰바위 얼굴 교육 운영 △섬드리 강한 학교 조성 △배려와 감동의 교육행정 서비스의 역점과제 순서로 신안교육의 중점 추진 계획을 안내했다.
김재흥 교육장은 "학교 현장을 배움의 즐거움이 있는 곳, 따뜻하고 평등한 교육적 배려와 돌봄을 받을 수 있는 곳, 미래의 꿈을 키워가는 곳이 되도록 지원하겠다"면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민의 참여와 협력으로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ks121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