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라이프·여행

여행도 배달 시대…온라인 여행·집콕여행꾸러미 상품 출시

기사등록 : 2021-01-19 09:4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월 25일까지 내외국인용 온라인 여행 상품 판매
특산품·여행지 소개자료·지역 음식 등 담은 '집콕여행꾸러미' 배송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대구의 이중섭 거리, 경주 역사 여행, 군산 근대사 여행 등 실시간으로 온라인에서 체험할 수 있는 '대한민국 테마 여행 10선'과 집에서 여행지 기념품을 받아볼 수 있는 '집콕 여행 꾸러미' 상품이 출시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는 한국관광개발연구원(대표 이동원)과 함께 '대한민국 테마 여행 10선' 실시간 온라인 여행 상품과 '집콕여행꾸러미' 상품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통해 테마여행 10선 지역의 아름다운 관광지와 숨은 이야기, 직접 가야만 체험할 수 있던 즐길 거리를 집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여행 상품은 전문 해설가와 온라인 관광객들이 매력적인 테마 여행 10선 지역을 영상으로 함께 여행하며 실시간으로 이야기를 나누고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국내외 여행 전문 홈페이지에서 다음달 25일까지 한국어 해설을 제공하는 내국인용 상품 6종과 영어 해설을 제공하는 외국인용 상품 9종을 판매한다.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내국인용 온라인 여행상품 [표=문체부] 2021.01.19 89hklee@newspim.com

내국인용 상품은 익숙한 지역에서도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깊이 있는 해설과 영상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대구 이중섭 투어'와 '광주 양림동 랜선여행', '요즘 경주', '군산 타임슬립투어' 4종과 아이들을 위해 쉽고 재미있게 기획한 '경주 역사 여행', '군산 근대사 여행' 2종을 마련했다. 모든 상품은 여행정보 사이트인 '마이리얼트립'에서 이용할 수 있고 아이들을 위한 상품 2종은 놀이의 발견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한국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들이 간접여행할 수 있는 상품 9종은 권역별 추천 관광지와 먹거리를 영어로 소개하고 실제 여행하듯 일정에 따라 관광지 영상을 제공한다. 특히 체험한 여행 일정에 관한 정보는 별도로 제공해 외국인 이용자들이 향후 한국 여행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상품들은 여행 전문 해외 홈페이지인 '바이에이터'와 '케이케이데이'에서 '코리아 버추얼 투어'로 검색해 구매할 수 있다.

'집콕여행꾸러미'는 지역 청년들이 만든 특산품, 지역 고유의 음식, 지역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만들기 등 즐길거리와 함께 지역 여행지 소개자료, 체험 영상 등 풍부한 볼거리가 담겨있다. 향후에는 안전하고 자유롭게 국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시기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역 여행 정보, 관광지 할인권 등도 넣어 집으로 배달할 예정이다.

집콕여행꾸러미 상품은 오는 20일부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온라인 매장 29cm 홈페이지에서 다음달 25일까지 일주일 간격으로 순차 출시하고, 상품 1종당 150개 수량(총 900개)으로 소진 시까지 판매한다.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집콕여행꾸러미 [표=문체부] 2021.01.19 89hklee@newspim.com

온라인 여행 상품과 '집콕여행꾸러미' 상품 출시 및 판매, 테마여행 10선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테마여행 10선'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기 위한 '집콕' 생활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여행과 '집콕여행꾸러미'가 국민들이 코로나 우울을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소망한다"며 "자유롭게 여행을 떠나는 날을 기다리며, 국내외 많은 관광객들이 집으로 배달되는 '여행의 설렘'을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89hkle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