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사회

메가스터디교육, 수능 국어 강사 '강민철' 전격 영입

기사등록 : 2021-01-27 09: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조한웅 기자 = 지난 18일 메가스터디교육의 고등부 사이트 메가스터디는 수능 국어 영역에 강민철 강사를 새롭게 영입했다고 밝혔다. 

강민철 강사는 2016년 1월 메가스터디 러셀대치 학원에서 강의를 시작한 이후 빠르게 국어 수강생 수 1위를 기록한 대치동 일타강사로 알려졌다. 그런 그가 2021년 1월 군복무를 마치고 인강을 시작하겠다고 밝혀 대치동 학원가 및 수험생 커뮤니티 사이에서 주목하고 있다. 

메가스터디교육 관계자에 따르면, 강민철 강사의 현장 강의를 최초 개설한 러셀대치 12타임이 빠르게 마감되었고, 인강 및 교재 판매 또한 런칭 이후 빠르게 늘고 있다고 전했다. 

강민철 강사의 인기를 분석할 때 가장 첫 번째로 언급되는 건 강의력이다. 특히 수능 국어의 문장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반응하는 것을 구체적으로 습득하는 능력, 정보를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구조를 파악하고 범주화하여 선지를 판단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부분에선 강민철 강사가 독보적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강민철 강사는 수업 자료를 직접 준비하기로 유명하다. 방대한 양의 기출을 분석하여 문항의 출제 배경과 정답을 도출하는 사고 방법 및 정답이 된 이유 등을 철저하게 반영한 해설을 직접 작성하고, 강사 스스로도 여러 번의 검토 과정을 거치며 양질의 수업을 제공하는데 힘쓴다. 

강민철 강사는 지난 몇 년간 현장 강의 외에는 얼굴을 드러내지 않아 베일에 감추어져 있었다. 인강 데뷔와 함께 공개된 영상 속 강민철 강사는 또 다른 반전을 선사했다. '안녕하세요, 인사 박습니다!'로 시작하는 강민철 강사의 인사 영상에 대해 수험생들은 강의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예상외로 젊고 핸섬하다', '말투 무엇, 센스 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수능 국어 강민철 강사는 메가스터디교육에서 2022 강민철의 기출 분석 독서와 2022 강민철의 기출 분석 문학 강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인강 강사로서의 첫발을 내딛었다. 메가스터디교육 관계자는 많은 학부모와 수험생들의 핫한 반응에 대해 "강민철 강사는 열심히 하는 것은 물론이고 잘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고 밝혔다. 

한편, 메가스터디교육은 강민철 강사의 입성을 환영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강민철 강사의 강좌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메가스터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가스터디 수능국어 강민철

whitss@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