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KT, 기업용 화상회의 플랫폼 'KT 비즈미트' 출시

기사등록 : 2021-01-29 09:4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KT 클라우드 인프라 기반 SaaS 상품
서버구축 없이 앱 설치만으로 이용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KT는 기업들의 비대면 업무문화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 화상회의 플랫폼인 'KT 비즈미트(BizMeet)'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KT 직원들이 KT 클라우드 기반 화상회의 플랫폼 'KT BizMeet'를 시연하고 있다. [사진=KT] 2021.01.29 nanana@newspim.com

KT BizMeet는 코로나로 인해 일상화 되고 있는 화상회의, 스마트 오피스(재택근무), 화상교육, 화상상담은 물론 대규모 인원이 온라인에 동시접속해 진행하는 세미나인 웨비나(web+seminar)까지 가능한 화상 통합서비스 솔루션이다.

KT BizMeet의 주요 기능은 ▲최대 5000명까지 접속 가능한 환경 ▲ 깨끗한 화질과 음질 보장 ▲여러 종류의 코덱 연동으로 인한 영상∙음향∙주변기기 완벽 호환 ▲ 보안 강화를 위한 회의 종료 후 임시데이터 삭제 등이다.

KT BizMeet에서는 영상 왜곡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하단 메뉴∙우측 메뉴, 메뉴 숨김∙고정 등으로 직관적이고 깔끔하게 화면의 레이아웃을 구성할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회의 템플릿 등을 사용할 수 있고, 개인 버튼을 통해 관리할 수 있다.

KT는 KT BizMeet 출시를 시작으로 중견∙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업무에 도움이 될 다양한 비즈니스 솔루션과 업종 특화 SaaS화를 준비하고 있다. KT는 올해 다양한 업종에서 우수한 솔루션 기업 제휴를 통한 클라우드 SaaS 상품출시를 추진 중이다.

KT는 SaaS 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전용 사이트 KT 클라우드비즈(Cloud Biz)스토어도 출시에 맞춰 오픈했다. KT 클라우드비즈 스토어는 클라우드 콘솔없이 가입 가능한 '서비스형 간편 상품 신청 사이트'다. 비대면 업무 협업 툴인 KT 웍스(Works)와 이번에 출시된 KT BizMeet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이미희 KT Cloud/DX본부장 상무는 "KT BizMeet는 코로나로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기업들에게 업무 효율성을 제공하고 재택∙원격근무의 생산성을 높이는 솔루션이 될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서 다양한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SaaS 상품을 지속 개발하여 대한민국의 '디지털 업무 혁신'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nanana@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