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넥슨·한국타이어,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이색마케팅

기사등록 : 2021-02-04 14:3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타이어 모양의 카트바디 'Ventus evo' 출시, 안정적인 코너링
마이룸·트랙 등 게임 내 공간에서 한국타이어 브랜드 적극 알려
언택트 귀성 컨셉의 설날 이벤트… 타이어 할인권 등 경품

[서울=뉴스핌] 구윤모 기자 = 넥슨은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와 함께 이색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넥슨은 '카트라이더'에 타이어 모양의 카트바디와 제휴 아이템을 선보이고 트랙, 시상대에서 한국타이어 브랜드를 노출한다. 설날을 앞두고 언택트 귀성을 컨셉으로 게임 내 이벤트도 연다.

[서울=뉴스핌] 구윤모 기자 = 카트라이더X한국타이어 제휴 [사진=넥슨] 2021.02.04 iamkym@newspim.com

먼저 한국타이어 대표 브랜드 벤투스의 퍼포먼스를 지닌 카트바디 'Ventus evo'를 추가했다. 타이어에 탑승해 달릴 수 있는 이색 카트바디로 안정적인 코너링과 우수한 핸들링 성능을 갖췄다.

이용자는 오는 17일까지 티스테이션닷컴 홈페이지에서 열리는 아이템박스 속 'Ventus evo' 찾기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3월 3일까지 '카트라이더'에서 진행되는 퀘스트와 이벤트를 통해 해당 카트바디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넥슨은 '카트라이더' 게임 속 대기 공간인 마이룸을 티스테이션 매장 분위기로 꾸미고 트랙 전광판과 시상대의 백월에 한국타이어 로고를 등장시키는 등 제휴 브랜드 홍보에 나선다.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아 '배찌의 랜선 귀성'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17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고 '한국타이어 보석' 아이템을 모아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한국타이어 풍선', '한국타이어 전자파밴드' 같은 아이템이나 '레전드 파츠 X', 'NEW 전설의 카트 박스'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Ventus evo' 카트바디로 레이싱을 즐긴 후 '카트라이더' 이벤트 페이지에 소감을 남긴 이용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한국타이어 타이어 50% 및 30% 온라인 할인권, GS25 기프티콘, 넥슨캐시를 증정한다.

한편 넥슨과 한국타이어는 두 브랜드의 만남을 기념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현실의 카레이서와 '카트라이더' 캐릭터가 타이어를 통해 연결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iamkym@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