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증권·금융

[뉴스핌 라씨로] 이번 주 투자자 인기 키워드는 '애플카·수소차'

기사등록 : 2021-02-07 10: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전기차, 자율주행, 반도체도 관심

[서울=뉴스핌] 백지현 기자 = 이번 한 주간 주식시장을 달군 인기키워드로는 '애플카'와 '수소차'가 꼽혔다.

7일 뉴스핌라씨로에 따르면 이번 한 주 동안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는 △애플카 △전기차 △반도체 △자율주행 △수소차 등이 있었다.

애플 로고 [사진= 로이터 뉴스핌]

애플카와 관련된 종목으로는 기아차, 구영테크, 상신브레이크, 아진산업 등이 있다. 이 가운데 지난 4일 뉴스핌라씨로는 브레이크 마찰재 전문 기업인 상신브레이크에 매수신호를 보냈다. 구영테크와 아진산업에 대한 매매신호는 잡히지 않았다.

전기차 관련주로는 포스코인터내셔널, 엘앤에프, 인지컨트롤스, 영화테크가 있었다. 뉴스핌라씨로는 4일 포스코인터내셔널에 매도신호를 보내 44.59%의 수익률을 거뒀다. 엘앤에프와 영화테크에도 각각 3일, 4일 매도신호를 보냈다. 수익률은 각각 9.23%, 13.78%를 기록했다. 또한 뉴스핌라씨로는 2일 인지컨트롤스에는 매수신호를 보냈다.

반도체 관련주로는 예스티, 대덕전자, 제주반도체, 텔레칩스 등이 분류됐다. 이중에서 뉴스핌 라씨로는 텔레칩스에만 3일 매수신호를 보냈다.

자율주행 관련 종목은 엠씨넥스, 엘엠에스, 켐트로닉스, 만도 등이 꼽혔다. 뉴스핌라씨로는 2일 엠씨넥스와 엘엠에스에 매수신호를 보냈다. 켐트로닉스에는 3일 매도신호를 보내 10.83%의 수익률을 거뒀다. 만도에 대한 매매신호는 포착되지 않았다.

수소차 관련 주로는 뉴인텍과 유니크, 동아화성, 풍국주정 등이 있었다. 뉴스핌라씨로는 동아화성과 유니크에 각각 3, 5일 매도신호를 보냈다. 동아화성의 수익률은 9.42%, 유니크는 2.19% 였다. 풍국주정과 유니크에 대한 매매신호는 잡히지 않았다.

뉴스핌은 금융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씽크풀의 AI 기술을 활용해 주식시장에서 매매 타이밍을 알려주는 AI 매매신호 서비스 '뉴스핌라씨로 2.0'을 지난해 10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AI 매매신호 서비스는 AI를 통해 관심 종목에 대한 매수·매도 타이밍을 포착한 뒤 매매신호를 전달하는 방식이다.

lovus23@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