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구윤모 기자 = 카카오게임즈가 올해 2분기 '오딘:발할라 라이징', 3분기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을 비롯해 국내외에 10개 이상 신작 게임을 선보인다.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한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신작을 내세워 글로벌 게임사로서 입지를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서울=뉴스핌] 구윤모 기자 = 카카오게임즈 2020년 실적 [자료=카카오게임즈] 2021.02.08 iamkym@newspim.com |
8일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오딘을 국내에 출시한다. 이후 대만에는 하반기, 구체적으로는 4분기쯤 출시 계획을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날 진행한 지난해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북유럽신화 기반의 강력한 스토리와 세계관이 이용자들에게 상당한 매력으로 다가갈 것"이라며 "현재 그래픽, 액션 등 기술적 한계에 도전하고 있으며, 조만간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오딘은 지난 지스타를 통해 사전마케팅을 시작했고, 공개한 영상이 일주일 만에 조회수 200만건을 기록했다"면서 "이용자들의 초반 기대감 형성에 성공했다고 평가한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올해 3분기에는 또 다른 기대작 영원회귀 출시를 예고했다. 영원회귀는 카카오게임즈가 1935억원을 투자해 계열사로 편입된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이 제작한 PC용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배틀로얄 게임이다. 현재 정식 출시가 아닌 얼리 엑세스(사전 출시) 상태임에도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영원회귀 얼리 엑세스 버전이 최대 동시 접속자 수 5만명 이상을 달성했고, 중국을 비롯한 해외 이용자(전체 40% 규모)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카카오게임즈는 "넵튠은 현재 지식재산권(IP) 완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고, 저희는 해외 역량을 바탕으로 이 IP를 글로벌 히트 IP로 만들어 성과를 내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제공=카카오게임즈] |
이어 "3분기 정식 오픈하면 국내외에서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 할 예정"이라며 "추가적인 BM(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할 예정이라서 3분기부터 사업적 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카카오게임즈는 ▲엘리스클로젯(1분기 국내) ▲달빛조각사(2분기 북미유럽, 동남아, 일본) ▲월드플리퍼(2분기 국내, 북미유럽, 동남아) ▲프렌즈파티골프(2분기 글로벌) ▲(가칭)카카오페이지 플레이(3분기 글로벌) ▲엘리온(4분기 북미유럽) ▲(가칭)소울 아티팩트(4분기 글로벌) ▲(가칭)테라 파이어(4분기 글로벌) ▲가디스오더(4분기 글로벌) ▲(가칭)프로젝트킹(4분기 글로벌) 등의 출시 계획도 밝혔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유망 개발사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글로벌 라인업을 확보해 2019년 4분기 20% 수준이던 해외 매출 비중을 지난해 4분기 40%까지 확대하며 글로벌 종합 게임사로 부상했다"며 "올해는 PC와 모바일에 걸쳐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을 순차적으로 출시, 지속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총 매출액 4955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27% 증가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666억원)과 당기순이익(673억원)도 각각 전년 대비 90%, 659% 증가해 창사 이래 최대 매출 및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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