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문화

지니뮤직 "마티스 그림과 재즈의 만남"...앙리마티스展과 콜라보

기사등록 : 2021-02-09 09:3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지니랜딩 QR코드' 활용 앙리마티스 작품별 재즈 감상 마케팅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새로운 형태로 지니뮤직 서비스를 경험하게 하는 이색 마케팅 '앙리 마티스 특별전: 재즈와 연극'이 음악과 미술의 콜라보레이션 사례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9일 지니뮤직에 따르면 앙리 마티스 특별전의 콜라보레이션은 음악과 미술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도록 문화의 2가지 요소를 결합한 이색 프로모션이다.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지니매거진 '앙리 마티스전(展)' 포스터 [자료=지니뮤직] 2021.02.09 nanana@newspim.com

미술관에서 현대 미술의 거장이라고 불리는 마티스의 재즈 작품을 관람하며, 지니가 추천하는 재즈 플레이리스트를 들을 수 있다. 큐레이션형 마케팅으로 지니뮤직이 제시한 문화관람의 새로운 형태라는 설명이다.

지니뮤직 관계자는 "음악과 미술의 만남을 통해 대중이 예술품과 재즈를 같은 공간에서 감상하며 새로운 형태의 지니 서비스 경험할 수 있도록 본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지니뮤직은 미술관 내부 재즈 섹션에 지니 랜딩 QR코드를 부착해 고객이 QR코드를 스캔하면 그 자리에서 지니가 추천하는 재즈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는 대중의 호응으로 이어졌다. 지니 서비스 빅데이터에 따르면, 지니 추천 재즈 20곡의 지난 1월(1월8일~1월31일) 평균 스트리밍 수치는 전월(2020년12월8일~2020년12월31일) 대비 13배 상승했다.

이에 지니뮤직은 지니 매거진 '앙리 마티스전' 이벤트에 참여자 5460명 전원에게 특별전 초대권을 모두 선물하기로 결정했다. 해당 이벤트 응모자는 특별전 안내데스크에서 간단한 본인 정보만 인증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상헌 지니뮤직 전략마케팅실장은 "고객중심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지니뮤직이 금번 프로모션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 음악과 미술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관람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지니 서비스를 다양화해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지니뮤직은 지니 유료가입자가 저렴하게 앙리 마티스 특별전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할인 혜택을 진행 중이다. 안내데스크에서 지니 회원을 인증하면 2000원의 현장할인이 주어지며, KT와 LGU+ 고객 중 지니뮤직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nanana@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