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는 중소‧중견기업들에게 올해 기업지원 서비스를 분야별로 안내하기 위해 오는 17일 여는 중소‧중견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세종테크노파크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생중계한다. 실시간 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하는 기업인들은 이 채널을 통해 녹화 방송으로 다시 볼 수 있다.
세종SB플라자 모습.[사진=뉴스핌 DB] 2021.02.15 goongeen@newspim.com |
이날 설명회에는 세종시를 비롯해 세종SB프라자에 있는 세종테크노파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 기술보증기금,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등이 참여한다.
설명회는 창업, 자금, 기술개발, 국내판로, 해외시장 개척, 일자리지원 등 7개 분야로 진행한다. 사업 추진기관이 직접 설명에 나서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기업의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세종시 주력산업 개편과 관련해 스마트시티, 스마트그린 융합부품 소재 분야에 대한 구체적 사업 범위와 이와 관련된 후방산업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도 설명한다. 질의·답변시간도 마련됐다.
조상호 시 경제부시장은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와 다르게 유관기관 사업을 적극 반영해 자금과 일자리 분야를 강화했다"며 "기업들의 코로나19 극복에 적극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