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핌] 순정우 기자 = 경기도교육청이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학생·학부모를 위한 원격수업 안내 동영상을 제작해 배포했다.
16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동영상은 원격수업을 처음 접하는 초등학교 입학생의 원격수업 참여도를 높이고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한 것으로 학생용과 학부모용으로 나눠 제작했다.
학생용 동영상의 주요 내용은 △등교-원격수업에서 선생님과 만나기, △학교에서의 방역 수칙과 코로나19 안전 수칙 알아보기, △원격수업 준비하기, △가정에서 수업시간에 맞춰 e학습터와 ZOOM 검색부터 이용 방법 알아보기, △원격수업 예절 알아보기(학생편) 등이다.
학부모용에는 △원격수업 유형 알기, △e학습터와 ZOOM 검색부터 이용 방법 알아보기, △원격수업 Q&A, △원격수업 예절 알아보기(학생편, 학부모편) 등을 담았다. 동영상은 도교육청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 '경기교사온TV_초등'에서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도교육청 백경녀 학교교육과정과장은 "자녀를 처음 초등학교에 보내는 학부모님들의 걱정이 클 것으로 생각된다. 이에, 초등학교 1학년 학생·학부모가 학교의 원격수업에 쉽게 적응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제작했다"며, "원격수업 운영 방법은 학교와 교사별로 다를 수 있으니 세부 사항은 담임교사를 통해 확인하는 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jungw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