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글로벌

[GAM] 폭스바겐과 손잡은 포드, 전기차 전망 '맑음'…바클레이즈 투자 의견 UP

기사등록 : 2021-03-22 07:1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편집자] 이 기사는 3월 19일 오후 8시40분 '해외 주식 투자의 도우미' GAM(Global Asset Management)에 출고된 프리미엄 기사입니다. GAM에서 회원 가입을 하면 9000여 해외 종목의 프리미엄 기사를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핌] 민지현 기자 = 포드자동차와 폭스바겐, 제너럴모터스(GM) 등 전통적인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TSLA)를 맹추격하기 시작하면서 주가가 일제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테슬라에 베팅했던 투자자들은 전통 완성차업체들의 전기차 사업을 재평가하는 모습이다. 테슬라가 연초 이후 10% 가까이 하락한 것과 대조적으로 포드와 제너럴모터스의 주가는 40% 이상 랠리했다.

포드자동차 로고 [사진= 로이터 뉴스핌]

19일(현지시각) 마켓워치에 따르면 영국계 투자은행 바클레이즈는 포드자동차(NYSE: F)에 대한 투자의견을 '동일 비중'에서 '비중 확대'로 상향 조정하는 한편 목표 주가를 9달러에서 16달러로 78% 높였다.

18일 정규장에서 1.58% 하락한 12.49달러에 거래를 마친 포드 주가는 19일 개장 전 2.48% 상승세다.

바클레이즈의 브라이언 존슨 애널리스트는 유럽 시장을 깊게 파고든 포드가 독일의 폭스바겐과 제휴로 마진이 개선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존슨 애널리스트는 "2025~2030년 포드의 배터리식 전기자동차(BEV)가 시장이 전망하는 것보다 훨씬 더 적극적으로 변화할 것"이라면서 "최근 컨퍼런스 콜과 경영진과 논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보면 포드는 투자자의 날에서 두개의 전용 BEV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전략을 강조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앞서 포드는 독일 쾰른 공장에 10억달러를 투자해 전기차 생산 시설을 갖추고 오는 2030년까지 유럽 시장에서 팔리는 승용차를 전기차로 대체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또한 폭스바겐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폭스바겐의 배터리와 바퀴 등을 활용해 전기차를 수월하게 생산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팁랭크스에 따르면 최근 3개월 내 포드를 분석한 월가의 IB 애널리스트는 12명이다. 이 가운데 6명이 '매수', 5명이 '보유', 1명이 '매도' 의견을 제시했다. 포드의 목표 주가 평균은 12.73달러다. 

자동차 시장 조사회사 모터인텔리전스에 따르면 지난 2월 미국에서 포드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머스탱 마하-E는 12% 점유율(출하 수 기준)을 차지했다.

반면 같은 달 테슬라의 점유율은 69%가량으로 지난해 전체 약 79%에서 10%포인트 줄었다. 이를 두고 포드가 테슬라의 미국 점유율을 빼앗았다는 설명이 나온다. 앞서 투자은행 모간스탠리도 동일한 분석을 했다.

지난 3일 모간스탠리는 "지난 2월 미국 전기차 판매가 34% 증가한 가운데 테슬라의 점유율은 전년 동기 81%에서 69%로 감소했다"며 "포드의 머스탱 마하-E가 점유율 감소분의 약 100%를 차지했다"고 했다.

포드는 지난 2월 미국 내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차량 판매량이 9267대로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56% 증가해 역대 2월 판매량 중 최다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하이브리드 F-150 트럭이 지난달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차량의 판매 증가세를 끌어올렸다. 머스탱 마하-E의 판매량은 3739대로 집계됐다.

 

jihyeonmi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