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수입차 1위' 벤츠, 사회공헌도 1등...'교육·기부'로 동반성장

기사등록 : 2021-03-25 02:3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014년 사회공헌위원회 출범..6년간 301억 쾌척
지난해 코로나19에도 기부금 역대 최대 기록
핵심가치 '교육'..뛰면서 기부하고 장학사업까지

[서울=뉴스핌] 조정한 기자 = 수입차 업계 1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사회공헌활동을 선도적으로 주도하며 지역 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이끌고 있다.

25일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014년 출범한 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6년여간 누적 기부 금액이 수입차 업계 최대 수준인 301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로 혼란스러웠던 지난해엔 벤츠코리아 설립 이후 1년 기준 최대 금액인 약 67억원을 기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벤츠의 사회공헌활동은 자동차 브랜드가 갖는 특화된 전문성과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진행되고 있다. 그 중심엔 지난 2014년 국내 다임러 계열사 3사 및 11개 공식 딜러사와 함께 꾸린 사회공헌위원회가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사회공헌위원회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약속(Mercedes-Benz Promise)'이라는 공식 슬로건에 맞게 체계적이고 장기적으로 우리 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4가지 사회공헌 프로그램(▲GIVE ▲ALL TOGETHER ▲GIVE 'N RACE ▲GIVE 'N DREAM) 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엔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한 새로운 축을 하나 더 추가한다. 이를 통해 환경에 초점을 두고 '탄소 중립'을 실현시켜 나가기 위한 새로운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사회공헌위원회는 핵심 가치를 '교육'으로 내세우며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키즈', 산학협동 프로그램인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 임직원 참여형 봉사활동인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를 진행해 왔다.

지난 2019년엔 스포츠와 기부가 결합된 형태의 새로운 나눔 확산 프로그램 '메르세데스-벤츠 기브(Mercedes-Benz GIVE)'를 새로운 축으로 추가했다.

이 같은 사회공헌활동은 시기와 상황에 따라 맞춤형으로 진행되고 있다. 지난해엔 코로나19의 확산 및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지역사회를 돕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이 중점적으로 진행됐다.

우선 지난해 3월부터 5월까지 판매된 차량 1대당 일정금액을 적립해 총 18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이는 의료진과 코로나19로 고통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지원 및 전국 50개 의료기관 선별진료소에 '워크스루' 방식의 감염안전진료부스 50대 기증으로 이어졌다.

취약계층 아이들의 교육기회 확대를 위한 기부 활동도 꾸준히 진행했다. 지난 8월에는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Mercedes-Benz All Together) 기금 전달식'을 갖고, 전국 53개 사회복지기관에 교육지원 기금을 전달했다.

아울러 임직원 참여형 프로그램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를 통해 지난 2014년부터 매해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사회취약계층·장애 아동 및 청소년 교육 지원을 위한 기금을 전달해왔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또 다른 사회공헌활동인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Mercedes-Benz GIVE 'N RACE)는 지난 2017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참가자 6만여명, 누적 기부액 31억여원을 기록,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의 대표 활동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지난해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나눔 확산은 이어져야 한다는 취지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달리는 비대면 방식의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GIVE 'N RACE Virtual Run)'을 연 2회 진행했다.

더 많은 지역 시민들의 동참을 위해 10월에는 부산광역시를 거점으로 제6회 기브앤 레이스를 개최했으며, 이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 약 5억원 전액을 부산 지역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 지원을 위해 전달하기도 했다.

국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 스포츠 유망주들이 스포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장학사업인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드림(GIVE 'N DREAM)'도 신설했다.

'메르세데스-벤츠 기브' 모금을 통해 지난해 50명의 장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 1년간 각 스포츠유망주의 스포츠 대회 출전비, 훈련비, 스포츠 용품 구매비, 부상 치료비 등으로 사용했다. '기브앤 드림' 장학사업은 올해에도 이어져 재능 있는 예비 스포츠 스타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앞으로도 기부 프로그램들을 포함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지역사회에 이바지한다는 구상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창출에 앞장서서,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과 사회 문제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더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giveit90@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