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GAM

마이그룹. 석기정보 S/W 자회사에 투자, 석기정보 주가 급등

기사등록 : 2021-04-06 12:0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 베이징 = 최헌규 특파원] 지배구조 재편으로 주목받고 있는 마이진푸(螞蟻金服, 마이그룹, 앤트파이낸셜)가 선전증시 상장기업 스지신시(石基信息, 석기정보, 002153.SZ) 산하 스쉰 소프트웨어(思迅軟件)에 4억 5000만 위안을 투자했다.

6일 중국 매체들은 마이진푸가 100% 자회사 윈신창투(雲鑫創投)를 통해 4억 5000만 위안에 석기정보(石基信息) 자회사 스쉰 소프트웨어의 주권 10%를 인수했다고 전했다. 이중엔 스쉰의 모기업인 선전증시 A주 종목 석기정보의 주권 비율이 6%이며 금액으로는 약 2억 7000만 위안에 달한다.

석기정보는 5일 밤 공시를 통해 이같은 사실을 외부에 발표했다. 석기정보는 전략적 투자자 영입으로 스쉰 소프트웨어가 마이그룹의 생태계에 편입되게 됐다며 향후 소매 디지털화, 사물 인터넷, 상가 디지털화 경영 등의 사업분야에서 한층 경쟁력을 발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공시 이후 첫 거래일인 6일 선전증시의 석기정보 주가는 개장 하자마자 상한가 까지 치솟았으며 오전장 10시 47분 현재(베이징 시간) 7% 넘는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석기정보는 최근 자금조달을 위해 자회사 스쉰 소프트웨어를 선전증시 창업판 시장에 상장하는 방안을 추진해왔다. 중국증시 전문가들은 이번 주권 양도 가격으로 환산할 때 스쉰 소프트웨어의 전체 기업가치는 대략 45억위안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마이그룹 위신창투의 자금을 유치한 스쉰 소프트웨어는 2016년 장외 시장인 신삼판 시장에 등록됐다. 이회사의 주요 영업 내용은 표준화 소매영업 관리와 관련한 소프웨어 상품 연구개발 및 판매 사업이다. 또 고객자원 위탁 관리를 비롯 상업은행과 모바일 결제 회사들에게 판촉 마케팅과 시스템 고객 접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석기정보는 현재 스쉰 소프트웨어 주식 73.21%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지분 매각으로 석기정보의 지분 보유 비율은 67.21%로 내려간다. 

[뉴스핌 베이징 = 최헌규 특파원] [사진=바이두]. 2021.04.06 chk@newspim.com

베이징= 최헌규 특파원 chk@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