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윤상현 "안철수, 오세훈 압승 드라마의 주인공...새정치 만개할 것"

기사등록 : 2021-04-09 18:3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안철수 단일화, 중도층 투표 티핑 포인트"
"종종 현실의 벽에 부딪히나, 꾸준히 걸어갈 것"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 윤상현 무소속 의원은 9일 "최종 승자는 오세훈 시장이지만, 서울시장 보궐선거라는 드라마의 주인공은 안철수 대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야권의 보궐선거 승리의 숨은 주역으로 안 대표의 단일화 결단을 높게 평가하며 내년 대선을 앞두고 야권 통합에서의 역할을 기대했다.

[서울=뉴스핌] 이한결 기자 = 윤상현 무소속 의원 alwaysame@newspim.com

윤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민주당이 보궐선거에서 참패하자, 백가쟁명식 원인 분석이 쏟아지고 있다. 원인을 나열하자면 밤을 새워 일일이 열거해도 부족할 것"이라며 "근본적으로, 왜 민주당은 그토록 오만방자할 수 있었을까. 무엇을 믿고 귀책사유에도 불구하고 후보를 냈을까"라고 말했다.

윤 의원은 "그것은 바로 민주당이 무슨 횡포를 부려도 국민의힘을 이긴다는 자신감이 넘쳤기 때문"이라며 "아무리 민주당이 잘못해도 중도층은 국민의힘에게 눈길을 주지 않는다는 믿음이 있었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윤 의원은 그러면서 "그러한 민주당의 예상을 깨고, 중도층이 국민의힘에게 압도적인 투표를 보낸 티핑 포인트(Tipping Point:모든 것이 한꺼번에 변화하는 극적인 순간)는 무엇이었을까. 단언컨대 '안철수 단일화'"라고 힘줘 말했다.

그는 이어 "여론조사 1위를 달리던 안 대표는 국민의힘에게 단일화의 손을 내밀었고, 오 시장은 안 대표가 국민의힘에 입당하지 않으면 출마하겠다는 '조건부 출마'를 했다"며 "안 대표의 입당·합당론과 토너먼트 단일화 경선 등을 통해 야권의 흥행은 극대화됐으며, 통큰 양보와 패배 승복, 전폭적인 선거운동까지 안철수로 가득한 선거였다"고 극찬했다.

윤 의원은 또한 "안철수 대표의 정치는 정직하고 꾸밈없는 직진이었다. 그러한 소신이 선거 승리를 담보해주진 못했지만, 적어도 기성 양당 정치에 실망한 유권자들에게 희망과 미래를 심어주고 있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안 대표가 국민의힘의 손을 들어달라고 호소했기에, 중도층은 더 이상의 고민과 의심 없이 국민의힘을 선택했고, 민주당의 교만은 여지없이 무너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수적천석(水滴穿石)이라는 말이 있다. 작은 물방울이라도 끊임없이 도전하면 바위를 뚫는다는 말"이라며 "안 대표의 정치는 종종 현실의 벽에 부딪혀 공격과 조롱을 받기도 하지만, 안 대표는 꾸준히 고집스런 새정치의 길을 걸어갈 것"이라고 예상했다.

윤 의원은 그러면서 "안철수의 끊임없는 도전이 언젠가는 현실정치의 거대한 바위를 뚫어, 국민에게 보여주고자 했던 안철수 새정치가 만개할 날이 반드시 올 것이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kims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