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한전, 복지할인가구에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10% 지원

기사등록 : 2021-04-14 09:3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3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 사업 운영

[세종=뉴스핌] 임은석 기자 = 한국전력이 에너지효율이 우수한 가전제품 구매시 구매가의 10%를 지원한다.

한전은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을 23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에너지효율이 우수한 가전제품 구매 시 구매가의 10%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예산은 700억원 규모로 사회적 배려계층인 한전 복지할인가구가 지원대상이다.

복지할인가구는 기존 1∼3급 장애인, 1~3급 국가·상이유공자, 독립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사회복지시설, 3자녀 이상, 3년 미만 출산 가구, 5인 이상 대가족, 생명유지장치 사용 가구다.

품목별 최고 등급 및 적용기준 시행일 [자료=한국전력] 2021.04.14 fedor01@newspim.com

'전기요금청구서' 또는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에서 지원 대상 확인이 가능하다. 지원대상자는 시장에 출시된 지원대상 품목 중 23일 이후로 구매한 최고효율등급제품에 대해 가구당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비용의 10%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 품목은 냉장고 1등급, 세탁기 일반 1~2등급·드럼 1등급, 김치냉장고 1등급, TV 1등급, 에어컨 벽걸이 1등급·그외 1~3등급, 의류건조기 1등급, 전기밥솥 1등급, 제습기 1등급, 냉온수기 저장식·직수식 1등급, 공기청정기 1등급, 진공청소기 1~3등급 등이다.

지원대상자는 대상기간 동안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매한 대상제품의 효율등급 라벨과 제조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영수증 등을 구비해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포털 검색창에 '한전 고효율 가전' 입력 시에도 홈페이지 이동이 가능하고 홈페이지에서 신청방법, 지역별 담당자 등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코웨이, 쿠첸 등 일부 가전회사는 지원대상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사업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한전의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에 동참해 별도 할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에 게시 예정임

한전 관계자는 "고효율가전제품 구매지원사업을 통해 사회적 배려계층에 대한 에너지복지에 기여하고 연간 약 70GWh, 약 2만4000가구의 연간 전력 사용량 절감 효과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fedor0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