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LG전자, 30개국에 '스마트 빨래방'...상업용 세탁기 시장 공략에 속도

기사등록 : 2021-04-20 12: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필리핀 '스마트 론드리 라운지'서 스마트 상업용 세탁기 공급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LG전자는 스마트 기능을 강화한 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상업용 세탁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고 20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2008년 미국에서 시작한 상업용 세탁기 사업을 지속 확대해 왔다. LG 상업용 세탁기와 건조기 등을 갖춘 빨래방인 '론드리 라운지(Laundry Lounge)'는 미국을 비롯 아시아, 유럽 등 30여 국으로 대폭 늘었다.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LG전자가 최근 오픈한 필리핀 마닐라 소재 '스마트 론드리 라운지(Smart Laundry Lounge)'에 상업용 세탁기·건조기를 공급했다. 고객이 '스마트 론드리 라운지'에서 LG 상업용 건조기를 사용하고 있다. [사진=LG전자] 2021.04.20 nanana@newspim.com

LG전자는 최근 오픈한 필리핀 마닐라 소재 '스마트 론드리 라운지(Smart Laundry Lounge)' 공급을 시작으로 스마트 상업용 세탁기 사업을 본격화한다. 제품만 공급했던 기존과는 달리 스마트 론드리 라운지에는 스마트 솔루션, 매장 디자인 등 제반 솔루션을 함께 제공했다.

스마트 론드리 라운지에는 15kg 용량의 LG 상업용 세탁기와 건조기가 각각 10여 대 설치돼 있다. LG전자는 최근 비대면 트렌드를 고려해 스마트 론드리 라운지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위생 기능과 스마트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LG전자는 이곳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전용 애플리케이션 'LG 론드리 라운지'를 처음 선보였다. 고객은 앱을 통해 결제는 물론 세탁·건조 코스 등을 설정할 수 있다. 방문 전 앱으로 미리 예약할 수 있고 외부에서 세탁 진행 시간을 확인하거나 종료 시점에 맞춰 알람 설정도 가능해 빨래방에 머무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작동 중 오류가 생기면 알람도 받아 신속하게 조치할 수 있다.

LG 스마트 론드리 라운지는 의류관리기 스타일러를 갖춰 입고 온 의류도 관리해준다.

한편 LG전자는 스마트 론드리 라운지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소개영상도 공개했다. 영상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곽도영 H&A해외영업그룹장(전무)은 "고객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차별화된 세탁 솔루션을 갖춘 제품을 앞세워 다양한 사업을 바탕으로 LG 가전 팬덤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anana@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