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승동 기자 = 기업의 ESG경영이 주요 화두로 떠오르는 가운데 KB손해보험이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ESG 경영철학을 기반으로 하는 홈페이지 개편을 단행했다.
ESG란 환경(Environment), 사회(Soc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의 환경적, 사회적 책임을 확대하고 지속가능경영의 기반을 마련하는 개념이다.
[서울=뉴스핌] 김승동 기자 = KB손보, 지구의 날 맞아 ESG경영 기반 홈페이지 개편 2021.04.22 0I087094891@newspim.com |
KB손해보험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ESG 경영'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ESG 경영활동 등을 공시했다. ESG 선도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ESG 역량 강화를 추구하는 한편 적극적인 정보 제공을 통해 이해관계자와의 대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이번에 신설된 홈페이지의 'ESG경영'에는 각각 E(환경), S(사회), G(지배구조)세부 항목으로 나눠 △환경대응 △동반성장 △미래금융 △윤리경영 등의 분야에서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회사의 다양한 노력을 소개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ESG중 어느 하나에 치우치지 않는 상향균형을 추구하며 ▲E(환경)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실천 및 친환경 상품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참여 유도 ▲S(사회)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한 동반성장과 상생문화 지원 ▲G(지배구조) :선진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지배구조 확립을 위한 활동 등을 홈페이지에 자세히 담았다.
또한 KB금융그룹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위험관리 뉴스레터를 정기 등재한다는 계획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고객의 내일을 지키는 보험 본연의 역할에 더욱 충실해, 기업과 사회가 함께 지속 성장하는 건강하고 안전한 내일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I08709489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