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정광연 기자 = 서울시는 오세훈 시장이 28일 오전 9시 시청 영상회의실(6층)에서 화상으로 열리는 '제159차 구청장협의회'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구청장협의회는 지방자치법 제165조에 근거해 구성된 지방자치단체의 장 등의 협의 기구다. 서울 25개 구청장들이 참여하고 있다.
[서울=뉴스핌] 사진공동취재단 = 오세훈 시장이 22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열린 온라인 취임식에서 유투브 채널에 올라온 질문 댓글에 답변을 하고 있다. 2021.04.22 photo@newspim.com |
두달에 한 번씩 서울시와 합동회의를 열어 상호 협조사항에 대해 논의한다. 시·구 간 협력을 증진하고 공동관심사에 대한 협의·조정을 통해 시·구의 공동발전을 기여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오늘 구청장협의회는 오 시장 취임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자리다. 시와 구가 한마음 한 뜻으로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자는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오후 7시에는 불기2565년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해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봉축점등식'(연등회보존위원회 주최·주관)에 참석한다.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 등 참석자들과 함께 미륵사지 석탑을 형상화한 대형 조형등에 불을 밝히고 불교의식 중 하나인 '탑돌이'에도 참여한다.
peterbreak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