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렉서스, 럭셔리 스포츠카 'LC 500 컨버터블' 출시...1억7800만원

기사등록 : 2021-04-29 14:2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후륜 구동형 477마력의 최고출력 발휘

[서울=뉴스핌] 조정한 기자 = 렉서스코리아는 최고급 럭셔리 쿠페 LC의 컨버터블 모델인 'LC 500 컨버터블(Convertible)'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LC 500 컨버터블'은 LC 쿠페의 독창적인 외관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컨버터블 특유의 개방감을 강조하는 소프트탑 루프, 럭셔리 스포츠카다운 리어 디자인 등 LC 500 컨버터블만의 개성이 돋보이는 외관 디자인으로 진화되었다. 

[사진=렉서스코리아]

소프트탑 루프는 서예에서 모티브를 얻어 3단계로 리듬감 있게 개폐되는 접이식 메커니즘이 특징으로 50km/h 이하의 속도에서 약 15초만에 작동이 가능하다.  

LC 500 컨버터블은 후륜 구동형으로 5.0리터 자연흡기 V8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477마력의 최고 출력과 55.1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컨버터블로서 최적의 패키징을 구현하기 위해 차체 바디는 탄소섬유와 알루미늄을 사용해 경량화를 이뤘다. 아울러 GA-L 플랫폼을 통한 낮은 시트 포지션을 구축했다. 

컨버터블만의 매력인 오픈 에어 드라이빙을 위해 스포티한 엔진음을 즐길 수 있는 '사운드 제너레이터', 각도 조절이 가능한 앞좌석의 '넥 히터', 루프 개폐 상태에 따라 냉난방 장치를 제어하는 '오픈 에어 컨트롤' 및 오픈탑 주행에서도 효과적인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등 다양한 편의 기능들이 장착됐다. 

또한 충돌 사고 시 탑승자의 피해를 최소화 시켜주는 '액티브 롤 바(Active roll bar)'와 예방안전기술 패키지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SS+)' 및 '후측방 경고 시스템(RCTA)' 등 다양한 안전 사양도 기본으로 장착됐다. 

이병진 렉서스코리아 상무는 "소프트탑 루프가 적용된 LC 500 컨버터블은 렉서스가 추구하는 운전의 즐거움과 컨버터블만의 오감을 자극하는 모델이다"라며 "가까운 렉서스 전시장을 방문해 컨버터블의 매력을 직접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에 렉서스코리아 20주년을 맞아 스페셜 에디션으로 출시되는 LC 500 컨버터블의 권장소비자 가격은 1억 7800만원(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기준)이다.

giveit90@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