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29일 출시..."올해 최고의 게임 자신"

기사등록 : 2021-06-02 12:3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카카오게임즈, 2일 '오딘', 핵심 콘텐츠 전격 공개
이날 오전 11시 사전 캐릭터명 및 서버 선점 이벤트
오는 28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예정

[서울=뉴스핌] 구윤모 기자 =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9일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을 정식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날 온라인으로 진행한 '버츄얼 쇼케이스'를 통해 '오딘'의 출시일을 공개했다.

[서울=뉴스핌] 구윤모 기자 =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 6월 29일 정식 출시 [사진=카카오게임즈] 2021.06.02 iamkym@newspim.com

'오딘'은 오는 28일부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29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김재영 대표가 참석했으며, '오딘' 개발을 총괄하는 이한순 PD와 이시우 모바일 퍼블리싱사업본부 본부장이 '오딘'만의 핵심 콘텐츠와 향후 운영 계획을 소개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국내 게임 업계 최초로 증강 현실(AR)과 확장 현실(XR)'을 접목한 최첨단 기술을 통해 진행돼 화제가 됐다. 실제 인게임 엔진으로 연출한 게임 속 배경과 플레이 장면은 그래픽을 생생하게 전달해 '오딘'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이 자리에서 이한순 PD는 최초로 전직이 가능한 네 종류의 클래스를 소개하고 관련 영상을 공개했다. 또한 다대다 전투 요소와 인스턴스 던전 형태의 파티 던전 등 '오딘'의 즐길 거리를 함께 설명했다.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오딘'은 북유럽 세계관 기반의 최고의 그래픽과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무장한 MMORPG로, 2021년 최고의 게임이 될 것이라고 자신한다"며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김재영 대표는 "이용자들이 캐릭터로 경쟁하고 협력하며 커뮤니티를 통해 같이 성장해나가는 것이 MMORPG의 진정한 재미라고 생각한다"며 "곧 선보일 '오딘'으로 MMORPG의 새로운 정점을 찍겠다"고 말했다.

출시 막바지 단계에 접어든 '오딘'은 ▲언리얼 엔진4와 3D 스캔, 모션 캡쳐 기술을 사용한 최고의 그래픽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 ▲거대한 대륙을 그대로 구현한 오픈월드 ▲캐릭터 간의 유기적 역할 수행 ▲폭발적 전투 쾌감을 선사하는 대규모 전쟁 등 방대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오딘'은 쇼케이스와 더불어 사전 캐릭터명 및 서버 선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쇼케이스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게임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캐릭터 명과 서버를 선점할 수 있다.   

 

iamkym@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