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카카오엔터프라이즈-유베이스, AI 고객 상담 센터 구축

기사등록 : 2021-06-03 14:0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빠르고 효율적인 고객센터 구축·운영 강점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국내 최대 콜센터 아웃소싱 기업인 유베이스와 손 잡고 인공지능(AI) 고객 상담 센터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1일 경기도 성남 판교오피스에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백상엽 대표, 유베이스 허대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차세대 AI 컨택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1일 경기도 성남 판교오피스에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백상엽 대표, 유베이스 허대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차세대 AI 컨택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유베이스 허대건 대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백상엽 대표 [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2021.06.03 nanana@newspim.com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챗봇, 음성전화, 웹, 앱, 화상전화까지 상담 채널을 확대하고 고객의 문의와 요청에 옴니채널로 대응하는 '카카오 i 커넥트 센터'를 연내 구축할 예정이다.

'카카오 i 커넥트 센터'는 AI, 클라우드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센터의 상담 업무를 자동화하고 이용 경험을 개선하는 새로운 컨택트센터 플랫폼이다. '카카오 i 커넥트 톡'의 AI 기술을 확대 적용한 것으로, 챗봇 뿐만 아니라 전화, 메일, 게시판 등 모든 상담 채널을 연동함으로써 통합 고객 커뮤니케이션 관리가 가능해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카카오 i 커넥트 센터'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빠르고 효율적인 고객센터 구축 및 운영이 가능하다. 일반적인 고객센터는 각 기업의 전산실 서버에 직접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대규모 투자가 필요했지만, '카카오 i 커넥트 센터'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클라우드 서비스'카카오 i 클라우드'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실시간으로 상담 업무를 제공할 수 있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클라우드 인프라, AI 등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기술력과 국내 최고의 유베이스 고객 컨택 센터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뉴노멀(New Normal) 시대 컨택 센터 산업을 선도해나가겠다"며 "양사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nanan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