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기아, 대학생 서포터즈 '기아 크리에이터' 4기 모집

기사등록 : 2021-06-10 09:5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이달 30일까지 기아 크리에이터 홈페이지에서 접수

[서울=뉴스핌] 김기락 기자 = 기아는 국내 예술계 대학생들과 함께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아이디어를 예술적 영감으로 구현하는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 '기아 크리에이터' 4기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기아와 대학생들의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기아 크리에이터'는 지난 2018년부터 대학생들이 기아와 관련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무에 적용해볼 수 있는 '레드 크리에이터'라는 이름으로 매년 운영돼 왔다.

올해 사명을 바꾸고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변모한 기아는 대학생들과 함께 새로운 기아의 미래를 그려 나가기 위해 프로그램명을 '기아 크리에이터'로 변경하고 '뉴 기아(NEW KIA)'를 주제로 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오는 7월부터 약 4개월간 활동할 이번 기수는 코로나19 이슈를 고려해 비대면 방식으로 모집된다.

참가자들은 ▲새로운 기아가 제시하는 미래 모빌리티 혁신을 예술 작품으로 표현하는 메인 미션과 ▲기아 전기차의 특징을 살린 캐릭터를 제작하는 서브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이를 위해 기아는 설치미술 작가 성병권 아티스트를 총괄 디렉터로 초빙해 밀착 멘토링을 제공하고 전기차 EV6 시승 체험을 마련함으로써 대학생들이 예술적 영감을 얻고 창작물을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는 10월에는 '기아 크리에이터'의 작품 전시회를 개최해 코로나19 상황에도 예술계 대학생들이 창작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참여 대학생 전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우수 팀에 대한 장학금 포상도 이뤄진다.

'기아 크리에이터' 4기는 국내 소재 예술 관련 학과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대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달 30일까지 기아 크리에이터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기아 관계자는 "2021년 대전환의 해를 맞아 예술이 주는 따뜻한 감성으로 모빌리티의 미래를 그리고자 기아 크리에이터 4기를 운영하게 됐다"라며 "기아의 대표 소통 프로그램인 '기아 크리에이터'에 많은 대학생들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울=뉴스핌] 김기락 기자 = [포스터=기아] 2021.06.10 peoplekim@newspim.com

peoplekim@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