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삼성SDS, 데이터 분석 전문가 육성 나선다...브라이틱스 서포터즈 운영

기사등록 : 2021-06-10 16:3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10일 브라이틱스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삼성SDS는 10일 대학생들이 브라이틱스 인공지능(AI) 플랫폼을 활용해 데이터 분석과제를 수행하는 '브라이틱스(Brightics) 서포터즈'를 선발하고 향후 5개월간 활동을 위한 발대식을 개최했다.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삼성SDS는 10일 대학생들이 브라이틱스 인공지능(AI) 플랫폼을 활용해 데이터 분석과제를 수행하는 '브라이틱스(Brightics) 서포터즈'를 선발하고 향후 5개월간 활동을 위한 발대식을 개최했다. 2021.06.10 nanana@newspim.com

브라이틱스 AI는 방대한 데이터를 빠르게 수집·분석하고 손쉽게 시각화하며, 업종별 다양한 AI 분석 모델을 활용해 해결책까지 제시하는 삼성SDS의 AI 기반 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 국내외 제조, 유통, 물류, 의료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과 대학 및 연구소에서 활용하고 있다.

서류심사와 온라인 면접을 통해 선발된 20명의 '브라이틱스 서포터즈'는 활동기간 동안 브라이틱스 AI를 활용해 개인 또는 팀 별 데이터 분석과제를 수행하며 데이터 분석 전문가로 성장하게 된다.

삼성SDS의 데이터 분석 전문가는 브라이틱스 AI 사용부터 데이터 분석 모델 수립까지 1:1 멘토링을 통해 '브라이틱스 서포터즈' 과제 수행 전 과정을 지원한다.

이밖에도 삼성SDS는 성균관대, 한양대, 서울대, KAIST, 연세대, 고려대, UNIST와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브라이틱스 AI를 활용하는 데이터 분석 응용, 머신러닝, 딥러닝, 데이터 모델링 등 다양한 강의와 연구를 지원하고 있다.

브라이틱스 AI는 고교 선택 과목인 '인공지능 기초'의 실습도구로도 선정돼 고등학생의 데이터 분석 기초 교육에 활용될 예정이다. 기술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브라이틱스 AI는 지난해 글로벌 컨설팅 기관 포레스터(Forrester)에 이어 올해에는 가트너의 머신러닝 플랫폼 부문에 한국 기업 최초로 등재됐다.

특히 삼성SDS는 지난해 브라이틱스 AI의 SaaS(Software as a Service)버전인 브라이틱스 분석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브라이틱스 AI는 삼성SDS 홈페이지에서 무료 체험이 가능하다.

이은주 삼성SDS DT사업기획팀장(상무)은 이 날 환영사에서 "데이터 분석은 전공과 상관없이 학생들이 갖춰야 할 기본 역량"이라며 "데이터 분석 교육 용도를 포함해 기업의 증가하는 데이터 분석 수요에 맞춰 브라이틱스 AI 플랫폼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nanana@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