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스마일게이트, 아마존과 손잡고 '로스트아크' 북미·유럽 공략 나선다

기사등록 : 2021-06-11 16:1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아마존 게임즈, 최초의 초대형 퍼블리싱 타이틀로 '로스트아크' 낙점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대대적 오픈·대규모 비공개 테스트

[서울=뉴스핌] 구윤모 기자 = 스마일게이트 RPG와 글로벌 기업 아마존은 스마일게이트 RPG의 대표작 '로스트아크'의 북미 및 유럽 퍼블리싱을 발표하고 대규모 알파 테스트(1차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발표는 지난 10일 오전 11시(북미 현지시각)부터 진행된 글로벌 온라인 게임쇼 '썸머 게임 페스트 2021'에서 이뤄졌다. 이번 발표에 따라 '아마존 게임즈'는 2021년 내 북미와 유럽에 로스트아크를 독점 서비스 하게 되며 구체적인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구윤모 기자 = 로스트아크 키아트 [사진=스마일게이트 RPG] 2021.06.11 iamkym@newspim.com

스마일게이트 RPG와 아마존 게임즈 양사는 지난해 8월 스마일게이트 RPG의 핵심 타이틀에 대한 북미·유럽 독점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양사는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 성공적인 론칭을 위해 각 사의 모든 역량을 총 집중하고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특히 아마존 게임즈는 최초의 초대형 게임 퍼블리싱 작품으로 일찌감치 로스트아크를 낙점하며, 성공에 대한 자신감을 내 비친 것으로 알려졌다.

썸머 게임 페스트에서 진행된 발표에서는 퍼블리싱 소식 외에도 로스트아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각종 이미지, 게임 플레이 및 트레일러  영상이 차례로 공개돼 방송을 시청한 약 35만명의 게이머들의 호응이 이어졌다.

북미와 유럽 모험가들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도 오픈 됐다. 향후 로스트아크에 대한 각종 공식적인 소식을 알리게 될 '로스트아크 어나운스 사이트'를 시작으로 아마존 사이트 내 브랜드 페이지,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의 스토어 페이지,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를 포함한 각종 소셜 미디어 채널이 정식 론칭 됐다. 특히 브랜드 페이지와 스팀에서는 알파 및 베타 테스트 참여 권한을 포함해 정식 론칭 이후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각종 혜택으로 구성된 '파운더스 팩'도 만나볼 수 있다.

이날부터 16일까지는 대규모 비공개 테스트인 '알파 테스트'가 진행된다.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는 파운더스 팩 사전 예약자와 신청을 통해 선정된 모험가들만 참여할 수 있으며 로스트아크의 방대한 콘텐츠 중 일부 콘텐츠에 대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양사는 서구권의 다양한 모험가들을 위해 음성과 텍스트가 지원되는 영어뿐만 아니라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에 대한 텍스트를 지원해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크리스토프 하트만 아마존 게임즈 부사장은 "내부에서 개발하는 자체 타이틀과 로스트아크와 같이 전 세계 최고의 개발사들이 개발한 높은 퀄리티의 게임을 유저들에게 선보이는 것에 전념하고 있다"며 "유저들을 열광케 할 수많은 기대작을 준비하고 있으며 로스트아크가 그 첫 주자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아마존 게임즈는 뛰어난 서비스 역량을 보유한 최고의 파트너"라며 "양사가 보유한 개발 및 퍼블리싱에 대한 모든 노하우를 결집해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도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amkym@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