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대구·경북

대학수능 9월 모의평가 원서 접수...28일부터 내달 8일까지

기사등록 : 2021-06-24 06:1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대구=뉴스핌] 남효선 기자 =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마지막 평가인 9월 모의평가 원서접수가 28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된다.

원서 접수 시간은 평일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원서 접수와 시험 장소는 재학생은 재학 중인 고등학교, 졸업생은 출신 고등학교 또는 학원, 검정고시 합격자(2021년도 제2회 검정고시 접수자 포함) 등 출신고등학교가 없는 수험생은 대구미래교육연구원 또는 학원이다.

대구시교육청사 전경[사진=대구시교육청] 2021.06.23 nulcheon@newspim.com

접수(응시) 가능한 학원 현황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대학수학능력시험 홈페이지(www.suneung.re.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검정고시 합격자와 기타 졸업 학력 인정자는 접수 관련 서류(신분증, 사진 2매, 응시료)와 함께 검정고시 합격증(제2회 고졸학력 검정고시 접수자는 검정고시 접수증 또는 수험표 지참), 기타 졸업 학력 인정 서류를 지참하면 된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원서 접수도 가능하다.

재학생 외 신청자(졸업자와 검정고시 합격자 등)는 접수 가능한 학원과 대구미래교육연구원(053-231-1401, 1408)에 전화로 접수하고 응시수수료는 접수처에서 안내받은 계좌로 입금하면 된다.

비대면 접수 때에는 사진, 신분증, 졸업증명서 등 별도 서류 제출이 필요 없으며, 본인이 직접 전화로 접수하기 어려운 경우 대리 접수도 가능하다.

응시 신청 내역서 및 수험표는 신청자 및 접수처의 상황에 따라 이메일, 팩스를 비롯한 다양한 방식으로 받을 수 있다.

응시수수료는 재학생은 국고에서 지원되며, 졸업생과 검정고시 합격생 등은 신청 때 1만2000원을 납부하면 된다. 접수 기간 이후에는 돌려받을 수 없다.

문제와 정답 공개는 9월 1일 중증 시각장애 수험생 기준 매 교시 종료 후 한국교육과정평가원(www.kice.re.kr) 및 EBSi(www.ebsi.co.kr) 홈페이지를 통해 처리된다.

성적통지표는 9월 30일부터 원서를 접수한 곳에서 수령이 가능하다.

영역ㆍ과목별 표준점수ㆍ백분위ㆍ등급이 기재된다. 다만 한국사 영역 미응시자에게는 성적통지표를 제공하지 않는다.

졸업생 및 검정고시 합격생 등 9월 모의평가 원서 접수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우선 접종을 실시한다.

접종을 희망하는 수험생은 질병관리청의 안내를 받아 사전 예약하면 8월 중 접종이 가능하다.

nulcheon@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