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박지혜 기자 = 한화디펜스는 이달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임직원 준법의식 향상과 사내 준법문화 정착을 위해 '컴플라이언스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온라인 '언택트' 방식으로 실시된다. 준법경영과 관련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전 임직원들이 자연스럽게 준법문화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준비됐다.
[서울=뉴스핌] 박지혜 기자 = 한화디펜스 임직원들이 지난 6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준법문화 관련 오픈세미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한화디펜스] 2021.07.07 wisdom@newspim.com |
행사에서는 한화디펜스의 컴플라이언스를 상징하는 '심볼 공모전', 부패방지·하도급 등 업무상 자주 접하는 법률 이슈를 주제로 한 'CP 퀴즈풀이'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또 매일 다른 주제로 컴플라이언스 온라인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오픈 세미나'도 열린다.
수강을 원하는 임직원은 누구나 강의에 접속해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분쟁해결 등 최근 주요 컴플라이언스 이슈나 실제 업무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법률 지식을 접할 수 있다.
한화디펜스 준법지원인 김흥석 전무는 "더욱 쉽고 즐겁게 준법경영을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한 이번 행사를 통해 임직원들이 어렵게 느낄 수 있는 법률을 더욱 친숙하게 접하며 준법의식도 자연스럽게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디펜스는 지난해 컴플라이언스 전담 조직을 신설해 사내 준법문화 정착과 임직원 컴플라이언스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wisdo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