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신성룡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은 4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수행해 온 주요 활동과 노력을 공유하기 위한 '2020 사회책임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한 사회책임경영 보고서는 지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공단이 추진한 다양한 사회책임경영 활동과 성과를 정리한 첫 번째 보고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전경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2020.05.06 gyun507@newspim.com |
보고서는 공단의 사회적 가치 실현 노력과 성과에 대해 보건복지, 국민안전, 행복일터, 상생협력, 사회공헌의 총 5개 부문으로 구성했으며 스페셜 페이지를 추가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공단의 노력을 강조했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 표준 가이드라인인 GRI Standards 작성기준에 부합하도록 구성했으며 사회적책임 관련 글로벌 지표인 UNGC 10대 원칙을 반영하고 한국경영인증원(KMR)의 제3자 검증을 통해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했다.
보고서는 대내외 주요 이해관계자에게 배포예정이며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에서 열람할 수 있다.
김용익 이사장은 "이번 보고서 발간을 통해 공단의 사회적 가치 실현 노력과 성과를 이해관계자 여러분과 공유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국내 최대의 건강보장기관으로서 ESG 경영기반의 적극적인 사회책임활동을 통해 이해관계자 여러분이 더욱 체감할 수 있는 가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drag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