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라안일 기자 = 대전 대덕구 지역화폐 '대덕e로움'으로 지역 소재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사면 결제금액 20%를 캐시백으로 돌려받는다.
대덕구는 오는 13일부터 사회적경제제품 판매촉진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전 대덕구 사회적경제제품 판매촉진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대덕구] 2021.08.12 rai@newspim.com |
이번 프로모션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홍보와 민간영역의 착한 소비 유도를 통해 기업의 자립을 돕고 선순환 지역경제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덕e로움 카드로 '대덕e로움몰'에서 사회적경제제품을 구입하거나 직접 사회적경제기업을 방문해 제품 및 서비스 결제 시 월 100만원 사용범위 내 기존 10%에 추가 캐시백 10%를 자동으로 지급한다.
구는 이번 프로모션으로 지역 도·소매업, 제조업, 교육기존 10%에 10% 더 추가 선순환 지역경제 확대서비스업 등 3개 분야 61개 사회적경제기업의 매출 증대에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정현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매출 급감과 판로 축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사회적경제기업의 가치를 더 알리고, 사회적경제에 대한 공감대 형성으로 좋은 시너지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을 돕고 선순환 지역경제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사회적경제제품 판매촉진을 위한 캐시백 프로모션에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ra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