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들이 13일 TV토론회에서 맞붙는다. 이재명 경기지사의 네거티브 중단 선언 이후 민주당 주자들은 기본 시리즈의 현실성, 이낙연 전 대표의 총리 및 대표 시절 성과 문제 등에 대해 치열하게 맞붙었다.
후보들은 이날 토론회에서도 각 후보들의 대표 정책들에 대한 검증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최근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 씨가 경기관광공사 사장으로 내정된 것에 대해 다른 후보들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어서 이날 토론회에서도 이 문제가 제기될 전망이다.
경기도가 100% 도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한 것에 대해서도 이낙연 전 대표를 포함한 다른 후보들의 공격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일주일 전 TV토론회에서 격돌을 자제했던 이 지사가 다른 후보들의 공격을 어떻게 방어할지도 관심사다.
후보들의 정책 발표도 이어진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기자실을 찾아 정책 기자회견을 열 계획이고, 정세균 전 총리도 천안시청 브리핑룸에서 신수도권 충남발전 전략 기자간담회를 연 후 대선 공약을 발표한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들 leehs@newspim.com |
다음은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들의 13일 일정이다.
<이재명>
17:00 [채널A] 더불어민주당 제 20대 대선 후보 토론 / 서울시 상암동 DDMC 4층
<이낙연>
10:30, 정책 기자회견/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17:00, 제4차 경선 후보 토론회(Live)- 주관: 채널A
<정세균>
10:00 신수도권 충남발전 전략 기자간담회 / 천안시청 브리핑룸
13:30 / 정세균 예비후보 대선공약발표 / 소통관
17:00 / 채널에이 대선후보 토론회 / 스튜디오
<추미애>
17:00 제4차 경선 후보 토론회(Live)- 주관: 채널A
<박용진>
17:00 제4차 경선 후보 토론회(Live)- 주관: 채널A
<김두관>
10:00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
17:00 제4차 경선 후보 토론회(Live)- 주관: 채널A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