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증권·금융

에프앤가이드, 미국·중국·홍콩 해외투자정보 제공

기사등록 : 2021-08-31 09:2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글로벌 리서치 '스마트카르마'와 제휴
미국, 중국, 홍콩 기업 및 산업 정보 제공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에프앤가이드는 글로벌 독립 리서치 플랫폼인 '스마트카르마(Smartkarma)'와 제휴를 통해 해외 리서치 정보를 본격적으로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는 미국, 중국, 홍콩과 관련된 기업, 산업 및 투자전략 리포트와 IPO, M&A 자본시장 관련 정보 등이다.

스마트카르마는 지난 2014년 9월 설립됐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런던, 뉴욕에 지사를 둔 글로벌 기업으로 5800여개의 기업을 다루고 있다. 4만4000개 이상의 독립 리서치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뉴스핌] 스마트카르마 홈페이지 [사진=에프앤가이드]

리서치 국가 커버리지는 주로 미국, 중국, 홍콩, 일본, 인도, 한국 등으로 바텀업 종목 분석, 섹터별 분석, 거시경제, 퀀트와 같은 폭넓고 다양한 투자 전략 컨텐츠를 다루고 있다.

스마트카르마는 선별된 독립적인 연구자료를 제공한다. 통합된 클라우드 기반 기술을 통해 구축되고 고객에게 서비스되는 글로벌 투자 분석가들의 집단지성 플랫폼으로 볼 수 있다.

일부 서비스는 고객과 투자분석가와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참여형의 투자 네트워크'로 운영된다. 기존 투자자들의 네트워크와는 달리 독립된 투자 전문가와 직접 대화하고, 함께 웨비나에 참가할 수 있다는 점도 스마트카르마의 차별화된 강점이다.

에프앤가이드는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 기관투자자 및 개인투자자에 특화된 스마트카르마프로(Smartkarma Pro)와 스마트카르마플러스(Smartkarma Plus)를 판매하게 된다. 해외(미국, 중국, 홍콩) 리서치 자료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또 관심 종목 및 애널리스트 설정 기능, 웨비나 참여, 스마트카르마가 제공하는 컬렉션의 확인도 가능하다. 지주 회사 정보, 해외 IPO 분석, M&A 통계와 같은 유용한 부가 정보의 이용도 가능하다.

에프앤가이드 관계자는 "향후 투자자들에게 다양하고 검증된 글로벌 투자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az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