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증권·금융

AIA 바이탈리티, SKT 신규 구독서비스 'T우주'에 탑재

기사등록 : 2021-08-31 14:2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세계 최고 수준의 과학 기반 헬스 앤 웰니스 보험 플랫폼을 손쉽게

[서울=뉴스핌] 김승동 기자 = AIA생명은 AIA 바이탈리티 'T건강습관'이 SK텔레콤에서 새롭게 출시한 구독서비스인 'T우주'에 탑재됐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모든 SKT 고객들은 대한민국 대표 헬스 앤 웰니스 보험 프로그램을 서비스 형태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AIA 바이탈리티는 SKT 구독서비스에 두 가지 형태의 상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우주패스 all 패키지에서 기본 혜택으로 제공되는 아마존, 11번가, 구글 클라우드에 더해 추가로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개별 구독 상품 중 한 가지로 AIA 바이탈리티가 들어간다.

[서울=뉴스핌] 김승동 기자 = AIA 바이탈리티, SKT 신규 구독서비스 'T우주'에 탑재 2021.08.31 0I087094891@newspim.com

AIA 바이탈리티는 AIA생명이 지난 2018년 SK주식회사 C&C 및 SK텔레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도입한 보험업계 최초의 구독 기반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이다. AIA 바이탈리티는 지금까지 170만 명 이상의 누적 사용자를 확보한 대한민국 1등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이다. 바이탈리티 앱을 통해 누적된 걸음 수는 모두 1조 보 이상으로, 이는 지구를 1만6700바퀴 이상 돌 수 있는 수치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이사는 "AIA 바이탈리티는 보험료 혜택을 극대화하는 '다이나믹 프라이싱'을 앞세운 고객 중심적인 차세대 보험 상품으로 20년 이상의 데이터 및 리서치를 기반으로 개발됐다"며 "고객들이 스스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알고, 개선하며, 즐길 수 있도록 리워드를 제공하는 과학 기반의 행동경제학 원리를 적용했다"고 말했다.

'우주패스 all'에서 바이탈리티 서비스를 구독한 고객들은 운동, 걸음수 등 헬스 앤 웰니스 활동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주간 미션을 달성하면 월 최대 1만2000원 이상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현재 리워드 파트너사로는 유명 브랜드인 스타벅스, 이마트, 교보문고 등이 있으며 SK텔레콤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통신비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구독자들은 심리학자들이 설계하고 업계 수상 경력에 빛나는 체중 감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눔(Noom)이 포함된 AIA 바이탈리티 플러스(월 2만4900원)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AIA 바이탈리티 플러스에 가입한 고객들은 전문적인 조언 뿐만 아니라 건강한 식단 관리 및 체중 감량 프로그램 등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향상시킬 수 있다.

SKT 구독서비스 T 우주 고객들도 이제 전 세계 26개국 2000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 AIA 바이탈리티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구독자들은 브론즈에서 실버, 골드, 플레티넘으로 바이탈리티 등급이 오르면서 AIA 바이탈리티 고유의 '다이나믹 프라이싱'을 통해 보험료가 어떻게 조절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고객들이 건강해질수록 보험료 할인 혜택 폭이 늘어난다.

AIA생명은 가입 고객에게 보험료 10% 선할인을 제공한다. 선할인은 바이탈리티 웰니스 프로그램의 영향력에 대한 AIA의 신념에 기반한 것으로, AIA생명은 아직 발생하지 않은 미래 수익을 고객과 공유하는 등 고객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마침내 질병의 발생 원인을 줄이고 더욱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

피터 정 대표는 "우리는 고객들이 나이가 들어서도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고 궁극적으로는 더 건강하고, 더 오래,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SKT 구독 서비스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헬스 앤 웰니스 보험 플랫폼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0I087094891@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