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LG전자, "광파오븐·식기세척기 등 주방가전 구입시 혜택 제공"

기사등록 : 2021-09-14 11: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구매 제품 수에 따라 최대 200만원 상당의 모바일상품권 제공

[서울=뉴스핌] 임종현 인턴기자 = LG전자가 명절 요리와 설거지 부담을 덜어주는 광파오븐, 식기세척기 등 프리미엄 주방가전 구입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는 다가오는 추석을 앞두고 베스트샵에서 식기세척기와 광파오븐을 구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각각 최대 10만원과 5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제품들을 비롯해 LG 오브제컬렉션 제품을 5개 이상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구매 제품 수에 따라 최대 200만원 상당의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주방가전인 광파오븐, 식기세척기의 차별화된 편의성과 성능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LG전자는 2019년부터 디오스 광파오븐에 적용한 '인공지능쿡'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풀무원식품을 시작으로 CJ 제일제당, 동원 F&B, 대상 등 식품 브랜드와 협력을 확대했다. 인공지능쿡이 가능한 가정간편식도 33개에서 약 120개로 대폭 늘렸다.

LG전자가 명절 요리와 설거지 부담을 덜어주는 광파오븐, 식기세척기 등 프리미엄 주방가전 구입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LG전자]

인공지능쿡은 사용자가 와이파이(Wi-Fi)를 탑재한 디오스 광파오븐과 스마트폰의 LG 씽큐(LG ThinQ) 앱을 연동시킨 후 스마트폰 카메라로 가정간편식의 바코드를 찍으면 최적의 조리법을 광파오븐에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다.

LG 디오스 광파오븐의 레시피 기능을 이용하면 LG 씽큐 앱에서 송편, 전 등 명절요리는 물론 ▲아이들 간식 ▲홈 브런치 ▲빵&과자 ▲패밀리레스토랑 따라잡기 등 테마별 요리법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요리 재료를 오븐에 넣고 LG 씽큐 앱의 '오븐에 전송'을 누르면 광파오븐이 알아서 요리별 최적 온도와 시간을 설정해준다.

이 제품은 지난 4월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오븐 분야에서 처음으로 AI+ 인증을 받았다.

트루스팀(TrueSteam)을 사용하는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탁월한 살균, 탈취, 세척 성능을 모두 갖췄다. 설거지 부담이 큰 명절에 특히 유용하다.

이 제품은 최근까지 국내 업계에서 가장 많은 28종의 세균·바이러스를 99.999% 제거해 여러 전문기관들로부터 뛰어난 살균 성능을 인정받았다. 기존에는 22종이었다.

LG전자는 지난해 부산대학교 이지현 교수팀과 함께 손설거지보다 약 26% 우수한 세척력을 확인했다. 최근에는 울산대학교 유미선 교수팀과 계란물,고등어 기름 등 악취 유발 오염물을 활용한 후각 관능검사를 통해 식기의 냄새를 99% 이상 제거하는 성능도 입증했다

윤경석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은 "보다 많은 고객이 차별화된 편의성과 성능으로 신뢰할 수 있는 LG 주방가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imjh0309@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