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LGU+ 기업전용 솔루션 '웹팩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에 입점

기사등록 : 2021-09-29 10:5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카카오워크 가입자 U+웹팩스 이용 편의성↑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LG유플러스의 기업 전용 솔루션인 'U+웹팩스'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에 입점했다. 카카오워크 이용자는 더욱 편리하게 U+웹팩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중소·중견기업 전용 솔루션 시장 공략을 가속하기 위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서비스 제휴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LG유플러스는 기업 전용 솔루션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제휴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카카오워크에 입점한 U+웹팩스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U+] 2021.09.29 nanana@newspim.com

이번 제휴는 U+웍스·웹하드·ERP·근무시간관리 등 다양한 기업용 솔루션을 보유한 LG유플러스와 종합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를 운영하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협업해 고객 편의성을 개선하고, 가입자를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장 조사기관 KRG가 발표한 올 상반기 경쟁성과조사에 따르면 국내 중소기업 솔루션 시장 규모는 지난해 4200억원에서 2025년 5080억원으로 성장이 예상된다. LG유플러스와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서비스 제휴를 통해 기업용 솔루션 시장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첫 단계로 양사는 LG유플러스의 솔루션인 'U+웹팩스'를 카카오워크 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연동했다. 카카오워크 고객 중 모바일PC로 팩스를 송·수신하고자 하는 고객은 카카오워크 앱 내 'U+웹팩스'에 가입한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U+웹팩스가 도착하면 카카오워크 메신저로 알림을 받고, 실시간으로 팩스 내용을 확인·발송 등이 가능하다.

양사는 LG유플러스의 기업 전용 온라인 포털인 'U+비즈마켓'에 카카오워크 입점도 추진한다. U+비즈마켓은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기업용 솔루션을 소개하고 가입까지 가능한 사이트다. LG유플러스는 U+비즈마켓을 통해 카카오워크를 소개하고 가입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추후 양사는 지속해서 서비스 연동 및 협업을 이어갈 방침이다. 사전 테스트로 이르면 연내 LG유플러스의 기업용 솔루션과 카카오워크 간 연동 서비스 확대할 계획이다.

이석영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부사장은 "LG유플러스의 다양한 기업용 솔루션을 카카오워크에서 제공해 기업들의 업무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병주 LG유플러스솔루션사업담당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의 제휴는 기업 솔루션 시장에서 양사의 서비스 경쟁력이 확대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상호 연동 가능한 기업 솔루션의 적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nanana@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