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경기남부

시흥시 '청년층 온라인 대규모 채용박람회' 18일 개최

기사등록 : 2021-10-08 09:5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시흥=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시흥시는 기업의 청년 인력난 해소를 지원하고 침체된 청년 채용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고자 오는 18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4주간 '2021 시흥시 청년층 온라인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8일 시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고용노동부와 시흥시가 공동 주최하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기서부지부,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시흥상공회의소,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경기과학기술대학교 등 많은 일자리 기관들이 협력하기로 했다.

시흥시는 기업의 청년 인력난 해소를 지원하고 침체된 청년 채용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고자 오는 18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4주간 '2021 시흥시 청년층 온라인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시흥시] 2021.10.08 1141world@newspim.com

시는 구인 구직 미스매치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업과 청년에 관한 인프라를 한 곳에 밀집시켜 채용박람회에 참여하는 기업과 청년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채용박람회에 참여하는 청년 중 선착순 50명에는 AI 모의면접, 인적성검사를 무료로 지원하며 시흥 청년에게는 입사지원서, 진로설계, 면접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을 선착순 70명에게 무료로 추가 지원한다.

또한 참여 기업에는 민간취업포털 인재검색 서비스 쿠폰 등을 선착순 70개사에게 무료로 제공해 우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청년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모집정보란의 '2021년 시흥시 청년층 온라인 대규모 채용박람회 개최에 따른 참여기업 모집' 안내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은 오는 12일부터 '2021년 시흥시 청년층 온라인 대규모 채용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상황에서 모쪼록 이번 채용박람회가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가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청년과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부패 없는 도시, 청렴한 시흥을 조성하기 위해 더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1141world@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