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삼성전자서비스는 국내 최고 권위의 국가공인 정보보호 인증인 '정보보호관리체계(ISMS)'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삼성전자서비스가 국가공인 정보보호 인증인 '정보보호관리체계(ISMS)'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자료=삼성전자서비스] 2021.10.26 nanana@newspim.com |
ISMS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기업의 기술적·물리적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종합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16개, 정보보호 대책 64개 등 총 80개 인증기준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인증 취득 후에도 매년 사후 심사를 통해 인증 유지 여부가 결정된다.
이번 인증 획득은 홈페이지, 전산 시스템 등 모든 서비스 영역에서 정보보호 관리체계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삼성전자 제품 구매자들이 개인정보 침해 걱정없이 제품의 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박성근 삼성전자서비스 정보보호최고책임자(상무)는 "ISMS 인증 획득으로 고객의 신뢰를 한층 높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에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anan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