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최유리 기자 = NH농협은행은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에서 '예·적금 상품가입톡(Talk)', '얼굴인증' 등 신규 서비스들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대화형 사용자 인터페이스(UI)가 적용된 '예·적금 상품가입톡'은 캐릭터 올리와 대화를 주고받는 방식이다. 가입금액·기간별 맞춤 상품 추천부터 상품 가입까지 원스톱으로 편의성을 강화했다.
NH농협은행은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에서 '예·적금 상품가입톡(Talk)', '얼굴인증' 등 신규 서비스들을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사진=농협은행] 최유리 기자 = 2021.11.08 yrchoi@newspim.com |
로그인에는 '얼굴인증' 방식을 도입했다. 본인인증 수단을 다양화해 휴대폰 기종에 상관없이 1초 만에 로그인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사용자가 원하는 환율에 자동으로 환전이 가능한 '환율 예약 환전' 서비스와 '예금담보대출'을 출시하는 등 편의성을 개선했다.
계획성 있는 금융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올원 용돈관리' 서비스도 출시할 예정이다. 거래내역 공유 기능을 바탕으로 이용자끼리 용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 고객끼리 용돈 미션을 부여할 수 있으며 미션 수행 시 용돈을 요청할 수 있다.
yrchoi@newspim.com